해결 안된 질문
완성차 1대 vs 각각의 부품합계
추천 수 ( 0 )어느쪽이 비쌀까요?
조립공임이 포함된 완성차가 비쌀거라 생각은 하지만..
그럼 조립공임을 빼면
완성차1대=각각의 부품합계 , 이게 성립할까요?
조립공임이 포함된 완성차가 비쌀거라 생각은 하지만..
그럼 조립공임을 빼면
완성차1대=각각의 부품합계 , 이게 성립할까요?
답변 (15)
글쎄요..저는 조립이 그다지 비싸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조립을 하는 경우와 완성차 구입시 제품 구성을 보면 변속, 구동계열이 똑같다고 볼때
완성차가 핸들바, 안장, 싯포스트, 스템, 림, 스포크 등을 조립시보다 조금 더 저렴한걸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XT급으로 조립할때 보면 보통 림도 717정도급을 사용하지만 XT급 완성차는 717급 조립되어 있는걸 거의 본적이 없고 317정도나 그 아래등급을 사용하더군요.
그럼 림에서만 앞뒤로 1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좀 저렴한 XTR급에도 717급 림이 없을때가 있더군요.
단순히 변속, 구동계열만 놓고 보면 당연히 완차가 싸다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부품 하나하나의 차이에서 가격차이가 나는걸로 보여집니다.
조립을 하는 경우와 완성차 구입시 제품 구성을 보면 변속, 구동계열이 똑같다고 볼때
완성차가 핸들바, 안장, 싯포스트, 스템, 림, 스포크 등을 조립시보다 조금 더 저렴한걸 사용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XT급으로 조립할때 보면 보통 림도 717정도급을 사용하지만 XT급 완성차는 717급 조립되어 있는걸 거의 본적이 없고 317정도나 그 아래등급을 사용하더군요.
그럼 림에서만 앞뒤로 10만원 가까이 차이가 납니다.
좀 저렴한 XTR급에도 717급 림이 없을때가 있더군요.
단순히 변속, 구동계열만 놓고 보면 당연히 완차가 싸다고 생각하지만 이렇게 부품 하나하나의 차이에서 가격차이가 나는걸로 보여집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