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입문용으로 중고 mtb와 새것을 사는것중 어떤게 낫을까요?
추천 수 ( 0 )mtb에 입문하려고 합니다.
일반 자전거를 생각해보면 mtb도 as 문제가 많이 발생할것같지는 않은데...
만약 예산 100만원으로
07년식 타사자라 디스크를 사는게 낫을지(새것)
같은 예산으로 중고로 타사자라보다 위에급으로 사는게 낫을지 망설여지네요.
물론 중고는 깨끗한 중고로 구입할려고 합니다.(비교적 산지 얼마안된)
문제는 mtb가 고장이나 전문가 점검을 자주 받아야되는가인데...
회원 여러분이라면 새것과 중고중 어떤걸 선택하실지 고견부탁드립니다.
일반 자전거를 생각해보면 mtb도 as 문제가 많이 발생할것같지는 않은데...
만약 예산 100만원으로
07년식 타사자라 디스크를 사는게 낫을지(새것)
같은 예산으로 중고로 타사자라보다 위에급으로 사는게 낫을지 망설여지네요.
물론 중고는 깨끗한 중고로 구입할려고 합니다.(비교적 산지 얼마안된)
문제는 mtb가 고장이나 전문가 점검을 자주 받아야되는가인데...
회원 여러분이라면 새것과 중고중 어떤걸 선택하실지 고견부탁드립니다.
답변 (9)
예산상의 문제를 우선시 한다면 중고를 구입하시는게 유리합니다.
하지만,디스크 브레이크라면 신중한 판단을 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드라이브트레인(구동부품)류는 소모성 부품이라 꼼꼼하게 마모정도를 체크하는일 외에 디스크 브레이크는 V-brake에 비해 많은 손길을 필요로하고 트레블도 가격에 비해 많은편입니다.
더구나 중고라면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액의 누유,실린더의 이상,로터의 휨,제동력저하등 체크해야 할 것이 상당합니다.
새것도 중고만큼이나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입문하는 분의 심리적부담과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중고,그중에서도 V-brake방식을 선택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하지만,디스크 브레이크라면 신중한 판단을 하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드라이브트레인(구동부품)류는 소모성 부품이라 꼼꼼하게 마모정도를 체크하는일 외에 디스크 브레이크는 V-brake에 비해 많은 손길을 필요로하고 트레블도 가격에 비해 많은편입니다.
더구나 중고라면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액의 누유,실린더의 이상,로터의 휨,제동력저하등 체크해야 할 것이 상당합니다.
새것도 중고만큼이나 많은 문제가 생깁니다.
따라서 입문하는 분의 심리적부담과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는 차원에서 중고,그중에서도 V-brake방식을 선택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
일단 첫차는... 새것으로 가까운 샾을 이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어차피 처음타는 입문용 mtb~ 새것 100만원 짜리던... 중고 100만원짜리 사양이 조금높던.... 성능차이의 비교치도 알수가 없고.... 엔진에 따른 잔차성능 발휘도 거의 무의미 하다고 봅니다...
어차피 데오레급이상의 입문용이면... 새것으로 가까운 샾에서 손님대접받으면서.. 차후 a/s도 편하게 받을수 있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맞는 사이즈로 골라사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입문용 100만원 새것이면.. 디스크 브렉.. 데오레급 컴퍼넌트에.. lx 살짝섞여있을테고... 중고로 사시면.. 연식따라... lx~xt급 정도 사양일텐데.... 잘 모르고 경험 적을때는 그냥 새것의 느낌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어차피 데오레급이상의 입문용이면... 새것으로 가까운 샾에서 손님대접받으면서.. 차후 a/s도 편하게 받을수 있고...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맞는 사이즈로 골라사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입문용 100만원 새것이면.. 디스크 브렉.. 데오레급 컴퍼넌트에.. lx 살짝섞여있을테고... 중고로 사시면.. 연식따라... lx~xt급 정도 사양일텐데.... 잘 모르고 경험 적을때는 그냥 새것의 느낌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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