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카본 핸들바, 가격 및 브랜드에 따른 품질 차이?
추천 수 ( 0 )카본 라이저바를 구입하려고 하는데,
과연 가격 및 브랜드에 따른 품질차이가 체감할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FSA K-force 라이저바 나 레이스페이스 NEXT XC LR 라이저바 써 보신 신 분 있으시면 간단한 느낌만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재 어디서 좀 싸게 파는 것 같아서...)
현재 남 들이 좋다하여 LP카본 일자바를 쓰고 있는데, 해외 가격을 알고 나니 제 돈 다 주고 다시 LP 카본 라이저 바는 사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고... 좋은 제품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과연 가격 및 브랜드에 따른 품질차이가 체감할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혹시 FSA K-force 라이저바 나 레이스페이스 NEXT XC LR 라이저바 써 보신 신 분 있으시면 간단한 느낌만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현재 어디서 좀 싸게 파는 것 같아서...)
현재 남 들이 좋다하여 LP카본 일자바를 쓰고 있는데, 해외 가격을 알고 나니 제 돈 다 주고 다시 LP 카본 라이저 바는 사고 싶은 마음이 전혀 없고... 좋은 제품 있으면 추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 (2)
저도 여러 브랜드를 안 써봐서...
카본은 그 특성을 한 가지로 규정짓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즉 어떤 카본원단을 사용하는가, 카본섬유가 얼마나 촘촘한가, 어떤 성형방식을 사용하는가 등에 따라서 매우 딱딱하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하고 한다는 거죠..
듣기로는 LP카본 계열은 상당히 단단하다고 하고 이스턴 카본 계열은 부드럽다고 합니다. 또 보통 같은 브랜드 내에서 가격이 오를수록 강도가 증가하구요. 자이안트 TCR 컴퍼시트 카본 프레임은 무른 편이라고 하고 TCR 어드밴스드 카본 프레임은 좀 단단하다고 합니다. TREK은 상급 프레임에는 OCLV55 카본을 사용하고 한 단계 아래의 경우 OCLV110 카본을 사용하죠. 이스턴은 신형 카본핸들바의 경우 카본나노튜브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면서도 강도는 향상시켰다고 하죠.
확실히 가격과 브랜드에 따라서 품질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카본은 그 특성을 한 가지로 규정짓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즉 어떤 카본원단을 사용하는가, 카본섬유가 얼마나 촘촘한가, 어떤 성형방식을 사용하는가 등에 따라서 매우 딱딱하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하고 한다는 거죠..
듣기로는 LP카본 계열은 상당히 단단하다고 하고 이스턴 카본 계열은 부드럽다고 합니다. 또 보통 같은 브랜드 내에서 가격이 오를수록 강도가 증가하구요. 자이안트 TCR 컴퍼시트 카본 프레임은 무른 편이라고 하고 TCR 어드밴스드 카본 프레임은 좀 단단하다고 합니다. TREK은 상급 프레임에는 OCLV55 카본을 사용하고 한 단계 아래의 경우 OCLV110 카본을 사용하죠. 이스턴은 신형 카본핸들바의 경우 카본나노튜브를 사용하여 무게를 줄이면서도 강도는 향상시켰다고 하죠.
확실히 가격과 브랜드에 따라서 품질 차이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