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올마운틴 하드테일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새로 잔차를 하나 꾸밀려고 계획중입니다.
스타일은 올마운틴 하드테일로 업힐도 무난하면서 다운힐에 특히 안정감있게
달릴수있는게 뭐가 있을까요?
답변 (7)
먼저 용어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MTB는 크게 하드테일과 소프트테일로 나눌수 있는데 차이는 테일(Tail/꼬리) 부분에 샥이 없는게 하드테일이고 샥이 있는 종류가 소프트테일입니다. 소프트테일에서 용도에 따라 레이싱,올마운틴,프리,다운힐 등으로 나누는데 기준은 앞뒤샥 길이에 따라서 나뉘게 됩니다. 프리나 다운힐은 샥길이외에 앞변속기,체인링도 틀립니다.
뒷샥의 유무 때문에 생기는 차이점이라면 하드테일은 평지와 업힐에서 유리하며 소프트테일은 하드테일에 비교해서 평지와 업힐에서는 불리하지만 다운에서는 뒷샥이 있기 때문에 하드테일에 비교해 유리합니다.
올마운틴은 앞샥100~130미리,뒷샥100미리 내외로 산길에서 타기 적합하게 설계된 자전거를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이야기하신 "올마운틴 하드테일"이란 용어자체가 잘못 이야기 된 용어입니다.
새로 꾸밀용도로 업힐과 다운힐 고루 만족할만한 종류라면 풀서스펜션(풀샥) XC-레이싱타입을 고르시면 될것 같습니다. 올마운틴은 무게 때문에(보통13~15키로내외) 업힐에서 힘듭니다. 물론 다운에서는 그만큼 유리하기는 하지만요,
XC-레이싱타입은 스페셜에픽,자이언트nrs,스캇R씨리즈등이 있는데 올마운틴에 비교해서 다운은 약합니다. 용어부터 설명드리니 답변이 길어졌습니다. ^^;;
뒷샥의 유무 때문에 생기는 차이점이라면 하드테일은 평지와 업힐에서 유리하며 소프트테일은 하드테일에 비교해서 평지와 업힐에서는 불리하지만 다운에서는 뒷샥이 있기 때문에 하드테일에 비교해 유리합니다.
올마운틴은 앞샥100~130미리,뒷샥100미리 내외로 산길에서 타기 적합하게 설계된 자전거를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이야기하신 "올마운틴 하드테일"이란 용어자체가 잘못 이야기 된 용어입니다.
새로 꾸밀용도로 업힐과 다운힐 고루 만족할만한 종류라면 풀서스펜션(풀샥) XC-레이싱타입을 고르시면 될것 같습니다. 올마운틴은 무게 때문에(보통13~15키로내외) 업힐에서 힘듭니다. 물론 다운에서는 그만큼 유리하기는 하지만요,
XC-레이싱타입은 스페셜에픽,자이언트nrs,스캇R씨리즈등이 있는데 올마운틴에 비교해서 다운은 약합니다. 용어부터 설명드리니 답변이 길어졌습니다.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