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브렉 유압선 작업 문의드립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XT디스크브레이크의 유압선이 길어 샵에서 작업을 했으나
그래도 조금 긴것 같아... 제가 재작업을 할까합니다...
작업과정을 지켜보니 저혼자도 충분히 블리딩까지 할수있을꺼 같은데...
문제는 올리브를 레버안쪽으로 밀어넣을때 상당히 힘들어 보이더군요..
다른 분들은 작업시 어떻게 하시는지? 샵에서는 사포로 갈아내던데
다른 방법이 있는지.... 그리고 유압선 끝에 쐬기못과 올리브의 간격은
얼마나 줘야 하는지...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조금 긴것 같아... 제가 재작업을 할까합니다...
작업과정을 지켜보니 저혼자도 충분히 블리딩까지 할수있을꺼 같은데...
문제는 올리브를 레버안쪽으로 밀어넣을때 상당히 힘들어 보이더군요..
다른 분들은 작업시 어떻게 하시는지? 샵에서는 사포로 갈아내던데
다른 방법이 있는지.... 그리고 유압선 끝에 쐬기못과 올리브의 간격은
얼마나 줘야 하는지...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4)
필요한 공구는 8mm 스패너, 바이스 플라이어, 시마노에서 제공하는 유압호스 홀더(노랑색블럭 2개), 필요부품은 needle insert(호스에 박아 넣는넘), compression bushing(일명 올리브).유압호스를 마스터실린더(레버)에서 뺍니다. 잘 빼세요..돌리면서 잡아당기면 잘 빠집니다.
뺏으면 자르셔야지요.. 잘 자르십시요 반듯하게.. 커터칼로 잘 자르시면 됩니다. 손조심 하시구요.. 원하는 만큼 잘라내시고 유압호스에다 니들인서트를 박아넣습니다. 유압호스 홀더를사용하여 유압라인이 약 1.5cm 튀어나오게 꽉 잡으시고 인서트를 손으로 호스에 약간 밀어넣은다음 플라스틱 망치(없으면 쇠망치도 무관)로 인서트를 쳐서 끝까지 잘 박아 넣습니다.
다 박아 넣으셨으면 컴프레션 부딩을 유압 라인에 끼웁니다(약간 헐렁하게 잘 들어갑니다-정상적임)..그상태에서 유압라인을 레버쪽에 끝까지 밀어넣고 컴프레션 부싱(올리브)를 밀어넣고 컴프레션 너트를 조이시면 됩니다.
이 작업을 모두 마치신후 레버의 리저버 뚜껑을 여시고 라인등을 툭툭 치면서 레버을 잡아다 놨다 하면서 작업과정에서 발생한 기포를 제거해 줍니다. 이때 소량의 오일이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레버의 감이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 올때까지 이 작업을 하시고 .. 작업이 끝나시면 리저버 뚜껑 닫으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시면 유압선과 니들인서트끝의 간격은 자동으로 맟줘집니다.
뺏으면 자르셔야지요.. 잘 자르십시요 반듯하게.. 커터칼로 잘 자르시면 됩니다. 손조심 하시구요.. 원하는 만큼 잘라내시고 유압호스에다 니들인서트를 박아넣습니다. 유압호스 홀더를사용하여 유압라인이 약 1.5cm 튀어나오게 꽉 잡으시고 인서트를 손으로 호스에 약간 밀어넣은다음 플라스틱 망치(없으면 쇠망치도 무관)로 인서트를 쳐서 끝까지 잘 박아 넣습니다.
다 박아 넣으셨으면 컴프레션 부딩을 유압 라인에 끼웁니다(약간 헐렁하게 잘 들어갑니다-정상적임)..그상태에서 유압라인을 레버쪽에 끝까지 밀어넣고 컴프레션 부싱(올리브)를 밀어넣고 컴프레션 너트를 조이시면 됩니다.
이 작업을 모두 마치신후 레버의 리저버 뚜껑을 여시고 라인등을 툭툭 치면서 레버을 잡아다 놨다 하면서 작업과정에서 발생한 기포를 제거해 줍니다. 이때 소량의 오일이 필요 할 수도 있습니다. 레버의 감이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 올때까지 이 작업을 하시고 .. 작업이 끝나시면 리저버 뚜껑 닫으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대로 하시면 유압선과 니들인서트끝의 간격은 자동으로 맟줘집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