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리어샥의 의문....
추천 수 ( 0 )풀샥에 대한 질문입니다....
전 하드테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산에오를시에 도 빠르게도 힘들 들이고 내려 올때도 뒷쿳션이 좀좋게 느끼기위하여(일명 풀샥 XC용?) 풀샥프레임 선택을위해 다각도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잘몰라서 질의 하오니 아시는대로 답하여 주시면 감사...................
1. 리어샥이 싯스테이지와 수직방향 풀샥과 탑튜브와 수평방향의 리어샥의 차이 점은 요?
2. 엘스월스나 록키의 EXTS-TEM경우는 수직형으로 지렛대 원리 같이 피폿이 2등분하고 있고,,,,산타의블럿XC는 원피폿으로 탑 튜브 방향으로 수평으로 되있는데...대한 장단점은요
의견 종합)))
-엘스나,록키는 올마운틴으로 업힐시 좋타고..다운시도 GOOD 이라고
그런데 업힐시나 다운시 뒤에서 볼경우 엉덩이 싯시테이지(안장)부분이 상하로 움직이는것 같이 보임 바퀴는그냥대로지면에있고)
-산타블럿XC는 레이싱용으로 빠르게 편하게 하드테일 보다는 약간힘들지만
풀샥기분을 내고 .. ?(그런데 업힐시나 다운시 뒤에서 볼경우 뒷바퀴가 상하로 움직이는것 같이 보임)
전 하드테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산에오를시에 도 빠르게도 힘들 들이고 내려 올때도 뒷쿳션이 좀좋게 느끼기위하여(일명 풀샥 XC용?) 풀샥프레임 선택을위해 다각도로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잘몰라서 질의 하오니 아시는대로 답하여 주시면 감사...................
1. 리어샥이 싯스테이지와 수직방향 풀샥과 탑튜브와 수평방향의 리어샥의 차이 점은 요?
2. 엘스월스나 록키의 EXTS-TEM경우는 수직형으로 지렛대 원리 같이 피폿이 2등분하고 있고,,,,산타의블럿XC는 원피폿으로 탑 튜브 방향으로 수평으로 되있는데...대한 장단점은요
의견 종합)))
-엘스나,록키는 올마운틴으로 업힐시 좋타고..다운시도 GOOD 이라고
그런데 업힐시나 다운시 뒤에서 볼경우 엉덩이 싯시테이지(안장)부분이 상하로 움직이는것 같이 보임 바퀴는그냥대로지면에있고)
-산타블럿XC는 레이싱용으로 빠르게 편하게 하드테일 보다는 약간힘들지만
풀샥기분을 내고 .. ?(그런데 업힐시나 다운시 뒤에서 볼경우 뒷바퀴가 상하로 움직이는것 같이 보임)
답변 (2)
일단....
1번.....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리어샥의 장착방향은 스윙암 또는 로커암(링크)이 작동하는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번.....엘스워스의 방식은 스페셜라이즈드의 FSR과 동일한것 입니다. 록키마운틴의 ETSX
시리즈의 방식은 기계기구설계시 자주 사용되는것으로 "HOEKENS LINK" 입니다. 이 방식은
각각의 부분(링크 및 스윙암)을 적절히 사용하면 거의 100%에 가까운 휠패스와 등속을 얻
을 수 있는 방식 입니다.
#.....근간의 풀샥의 방식중 페달링 효율을 따져서 차이가 나는것은 크지 않다고 보시면 됩
니다. 리어샥의 세팅 또는 댐핑방식이 더 큰 영향이 있지요. 물론 싱글 하이피봇 방식과
FSR(또는 VPP)을 비교한다면 느낌상 아주 다르지만요.
^^*)
1번.....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리어샥의 장착방향은 스윙암 또는 로커암(링크)이 작동하는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2번.....엘스워스의 방식은 스페셜라이즈드의 FSR과 동일한것 입니다. 록키마운틴의 ETSX
시리즈의 방식은 기계기구설계시 자주 사용되는것으로 "HOEKENS LINK" 입니다. 이 방식은
각각의 부분(링크 및 스윙암)을 적절히 사용하면 거의 100%에 가까운 휠패스와 등속을 얻
을 수 있는 방식 입니다.
#.....근간의 풀샥의 방식중 페달링 효율을 따져서 차이가 나는것은 크지 않다고 보시면 됩
니다. 리어샥의 세팅 또는 댐핑방식이 더 큰 영향이 있지요. 물론 싱글 하이피봇 방식과
FSR(또는 VPP)을 비교한다면 느낌상 아주 다르지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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