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시마노 스프라켓 + 시마노 체인..
추천 수 ( 0 )예전에 한번 들은게 있는데 가물가물 해서 질문란에 올립니다.
어디선가 시마노 HG 체인은 시마노 스프라켓을 써야
변속 구간이 짧아 진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스프라켓이 반바퀴 돌아야 될것이 반의 반바퀴만
돌아도 변속이 된다... 머 이런식이였던걸로 기억 하는데..
정말 일까요?? HG 체인도 여러가지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혹시 아시는분 도와 주십쇼~~!!
어디선가 시마노 HG 체인은 시마노 스프라켓을 써야
변속 구간이 짧아 진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니까 스프라켓이 반바퀴 돌아야 될것이 반의 반바퀴만
돌아도 변속이 된다... 머 이런식이였던걸로 기억 하는데..
정말 일까요?? HG 체인도 여러가지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혹시 아시는분 도와 주십쇼~~!!
답변 (2)
시마노체인+ 스램 스프라켓 쓰다가 그냥 기분상 시마노 제품으로 통일하여 사용중입니다. (완차에 스램부속이 많았다면 스램으로 통일했을 수도 있습니다. ^^;)
스램 스프라켓은 변속할 때 뚝뚝~ 거리던 것이 시마노로 바꾸니 딕딕~거리며 조금 원활해 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속속도나 정확도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부.드.러.움"에 있어서만큼은 시마노 스프라켓이 나은 것 같습니다.
[변속기+드레일러를 x9나 x.0로 바꾸면 업쉬프트 혹은 다운쉬프트 둘 중 하나가 (가물가물해서;)시마노보다 빨라진다고 들었습니다.]
시마노 스프라켓을 잘 보면 강선 같은 무늬가 있습니다.(물론 스램에도 있습니다.) 이것이 변속을 원활하게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시마노 스프라켓은 Hyperglide라고 해서 그 강선(램프ramp,혹은 게이트gate라고 함)이 "두 단계(각도)"로 작용하는데 시마노의 특허기술로 스램의 스프라켓보다 부드러운 변속이 (양방향)가능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체인은 PC-991이 청소 용이성과 무게에서 앞서지만 전 분리 안 하고 그냥 디그리서와 체인청소기로 청소하기 때문에 XTR체인을 사용중입니다. 두 체인은 결합방식에서 가장 많은 차이가 나고, 길이는 같으나 두께는 조금 다를 것입니다. (시마노가 얇겠죠.)
정확한 답변은 아니었네요. 죄송합니다. ^^;
스램 스프라켓은 변속할 때 뚝뚝~ 거리던 것이 시마노로 바꾸니 딕딕~거리며 조금 원활해 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변속속도나 정확도는 거의 차이가 없지만 "부.드.러.움"에 있어서만큼은 시마노 스프라켓이 나은 것 같습니다.
[변속기+드레일러를 x9나 x.0로 바꾸면 업쉬프트 혹은 다운쉬프트 둘 중 하나가 (가물가물해서;)시마노보다 빨라진다고 들었습니다.]
시마노 스프라켓을 잘 보면 강선 같은 무늬가 있습니다.(물론 스램에도 있습니다.) 이것이 변속을 원활하게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데, 시마노 스프라켓은 Hyperglide라고 해서 그 강선(램프ramp,혹은 게이트gate라고 함)이 "두 단계(각도)"로 작용하는데 시마노의 특허기술로 스램의 스프라켓보다 부드러운 변속이 (양방향)가능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체인은 PC-991이 청소 용이성과 무게에서 앞서지만 전 분리 안 하고 그냥 디그리서와 체인청소기로 청소하기 때문에 XTR체인을 사용중입니다. 두 체인은 결합방식에서 가장 많은 차이가 나고, 길이는 같으나 두께는 조금 다를 것입니다. (시마노가 얇겠죠.)
정확한 답변은 아니었네요. 죄송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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