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브레이크도 아닌 브이브레이크 질문드려도될까요?
추천 수 ( 0 )유사산악자전거를 타는 유저입니다.
고수님들처럼 멋진 엠티비는 아니지만
자전거를 나름데로 즐겁게 타고있습니다.
제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달려있는 브이브레이크 인데요
제친구 엠티비 자전거(3백만원가량하는)에 달려있는 브이브레이크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건완전 디스크브레이크도 아닌것이
어찌나 잘잡히는지
브이브레이크 페드를 좀 좋은것으로 바꾸면 저도 그렇게될까요??
아님 완전 여기에 파는것처럼 브레이크 두개만사면 제자전거 값인 그런것들을 달아야지만 되는건가요?
브이브레이크를 좀더 좋은페드가 있다면 추천좀해주세요~
즐거운 와일드바이크 화이팅~!
고수님들처럼 멋진 엠티비는 아니지만
자전거를 나름데로 즐겁게 타고있습니다.
제자전거는 일반적으로 달려있는 브이브레이크 인데요
제친구 엠티비 자전거(3백만원가량하는)에 달려있는 브이브레이크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이건완전 디스크브레이크도 아닌것이
어찌나 잘잡히는지
브이브레이크 페드를 좀 좋은것으로 바꾸면 저도 그렇게될까요??
아님 완전 여기에 파는것처럼 브레이크 두개만사면 제자전거 값인 그런것들을 달아야지만 되는건가요?
브이브레이크를 좀더 좋은페드가 있다면 추천좀해주세요~
즐거운 와일드바이크 화이팅~!
답변 (4)
뭐든지 주인한테 사랑받는것이 멋진 물건입니다..
잘모르지만.. 아는데로 씁니다.
1. 림브레이크의 성능은 림의 정밀도와 페드의 복합적인 마찰력이 만들어내는 결과입니다.
2. 고가의 v브레이크페드는 페드교체형 입니다, 페드를 교체하면 약간의 성능개선이 있을지
모르나, 지금 유사산악의 림의 거친 정밀도에 의해 큰효과가 없을수도 잇습니다.
3.브레이크 레버감은 브레이크암과 레버의 조립 정밀도, 강성 및 케이블 셋팅 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디스크와 같이 부드러운 브이 브레이크레버감을 원하신다면, 브레이크 전체 시스템
을 바꾸지않는한,....포기하심이 좋을듯하네요..
잘모르지만.. 아는데로 씁니다.
1. 림브레이크의 성능은 림의 정밀도와 페드의 복합적인 마찰력이 만들어내는 결과입니다.
2. 고가의 v브레이크페드는 페드교체형 입니다, 페드를 교체하면 약간의 성능개선이 있을지
모르나, 지금 유사산악의 림의 거친 정밀도에 의해 큰효과가 없을수도 잇습니다.
3.브레이크 레버감은 브레이크암과 레버의 조립 정밀도, 강성 및 케이블 셋팅 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디스크와 같이 부드러운 브이 브레이크레버감을 원하신다면, 브레이크 전체 시스템
을 바꾸지않는한,....포기하심이 좋을듯하네요..
브레이크의 제동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많습니다.
세팅을 논외로 하고
유사엠티비의 브레이크가 제동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레버에서부터 림까지 순서대로 살펴보면
1. 강화플라스틱 재질의 브레이크레버의 경우 플라스틱의 탄성으로 인한 힘 손실
2. 전문MTB용 케이블(속선)보다 가는 케이블을 사용함으로 인한 힘 손실
3. 케이블하우징(겉선)의 강도의 차이에 의한 힘 손실
4. 케이블과 케이블하우징의 유격에 의한 힘 손실
5. 하이텐 재질의 프레임의 경우 시트스테이의 탄성에 의한 힘 손실
6. 상대적으로 짧은 브레이크암의 길이(지레의 원리)
7. 브레이크암의 강도 차이와 유격으로 인한 힘 손실
8. 브레이크슈의 마찰력의 차이
9. 림의 강도와(측면에서 슈에 의해 눌릴 때의) 마찰력의 차이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기타로 타이어의 재질이나 트레드 모양 차이로 인한 노면과의 접지력 차이도 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팅을 논외로 하고
유사엠티비의 브레이크가 제동력이 떨어지는 이유를 레버에서부터 림까지 순서대로 살펴보면
1. 강화플라스틱 재질의 브레이크레버의 경우 플라스틱의 탄성으로 인한 힘 손실
2. 전문MTB용 케이블(속선)보다 가는 케이블을 사용함으로 인한 힘 손실
3. 케이블하우징(겉선)의 강도의 차이에 의한 힘 손실
4. 케이블과 케이블하우징의 유격에 의한 힘 손실
5. 하이텐 재질의 프레임의 경우 시트스테이의 탄성에 의한 힘 손실
6. 상대적으로 짧은 브레이크암의 길이(지레의 원리)
7. 브레이크암의 강도 차이와 유격으로 인한 힘 손실
8. 브레이크슈의 마찰력의 차이
9. 림의 강도와(측면에서 슈에 의해 눌릴 때의) 마찰력의 차이
등을 이유로 들 수 있습니다.
기타로 타이어의 재질이나 트레드 모양 차이로 인한 노면과의 접지력 차이도 제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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