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변속감을 좋게 하는데 한 표 주세요!
추천 수 ( 0 )앞 뒤 변속기의 변속감을 좋게 하는데 한 표 부탁드립니다.
1. 변속레버- 분리형 데오레 그대로
앞 변속기 - 탑밴드 탑풀 LX->XT or XTR
뒤 변속기 - 정방향 롱 케이지 XT -> XTR
2. 변속 레버 - 구형 분리형 데오레 -> 07년 분리형 XTR
앞 변속기 - LX 그대로
뒤 변속기 - XT 그대로
아시는 미케닉께서는 변속레버를 바꿔 주는 것이 효과가 더 있을 거라고 하셔서
이미 XTR 변속레버를 질러 놓았습니다.
과연 옳은 선택이었을까요?
조언들 부탁드립니다.
1. 변속레버- 분리형 데오레 그대로
앞 변속기 - 탑밴드 탑풀 LX->XT or XTR
뒤 변속기 - 정방향 롱 케이지 XT -> XTR
2. 변속 레버 - 구형 분리형 데오레 -> 07년 분리형 XTR
앞 변속기 - LX 그대로
뒤 변속기 - XT 그대로
아시는 미케닉께서는 변속레버를 바꿔 주는 것이 효과가 더 있을 거라고 하셔서
이미 XTR 변속레버를 질러 놓았습니다.
과연 옳은 선택이었을까요?
조언들 부탁드립니다.
답변 (14)

주관적인 느낌 입니다. 참고만 하십시오.
모두 데오레에서
뒷변속기만 LX로 - 약간의 변속감 향상
앞변속기만 LX로 - 별 차이 없음
변속레버 LX로 - 변속감 향상 --- 변속기가 LX로 바뀐 것과의 상승효과인지는 의문입니다만...
뒷변속기 XT로 - 별 차이 없음
DEORE와 LX의 경우 변속레버에서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특히 엄지로 누를 때 LX가 적게 눌러도 변속이 되며, DEORE보다 LX가 엄지로 끝까지 누를 때 1단 더 변속이 됩니다.
말씀하신 사양이라면 (비교한 LX보다 더 상급인 XTR로) 변속레버를 바꾸시는 것이 체감성능향상이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모두 데오레에서
뒷변속기만 LX로 - 약간의 변속감 향상
앞변속기만 LX로 - 별 차이 없음
변속레버 LX로 - 변속감 향상 --- 변속기가 LX로 바뀐 것과의 상승효과인지는 의문입니다만...
뒷변속기 XT로 - 별 차이 없음
DEORE와 LX의 경우 변속레버에서는 확실히 차이가 납니다.
특히 엄지로 누를 때 LX가 적게 눌러도 변속이 되며, DEORE보다 LX가 엄지로 끝까지 누를 때 1단 더 변속이 됩니다.
말씀하신 사양이라면 (비교한 LX보다 더 상급인 XTR로) 변속레버를 바꾸시는 것이 체감성능향상이 클 것이라 생각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