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T앞 드레일러 로 변속질문요~
추천 수 ( 0 )XT앞 드레일러 에 볼트 2개가 있던데요 지금 제 앞변속이 크랭크 가장작은 체인링
에서 기어올리고 두번째 체인링 으로 드르륵 거리기만하고 올라가지가 안던데요
앞드레일러에 볼트로 어떻게 조절을 하죠 드레일러에서 케이블 선쪽으로 가까운볼트와
조금떨어져 있는 볼트 가 쓰이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에서 기어올리고 두번째 체인링 으로 드르륵 거리기만하고 올라가지가 안던데요
앞드레일러에 볼트로 어떻게 조절을 하죠 드레일러에서 케이블 선쪽으로 가까운볼트와
조금떨어져 있는 볼트 가 쓰이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답변 (2)
앞드레일러에 있는 볼트는 드레일러의 작동 범위를 조절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각볼트 옆에 H와 L이라고 쓰여있을건데
L의 경우 제일 작은 체인링으로 변속시 변속기가 너무 안쪽으로 이동하여 체인이 BB쪽으로 떨어지는것을 막기위해 안쪽으로 이동범위를 조절하는것입니다.
H의 경우에는 반대로 가장 큰 체인링에서 크랭크암쪽으로 체인이 나가는것을 막기위해 쓰여집니다.
즉 지금 가장 작은 1단체인링에서 2단체인링으로 잘 안올라가는 증상과 드레일러의 볼트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현재 증상은 케이블의 장력이 부족하여 케이블이 덜 당겨져서 변속이 원활이 안되는것이죠.
앞드레일러변속레버쪽에 보시면 케이블이 나오는 부위에 있는 조절나사를 케이블쪽에서 반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려가며 장력을 올려주세요.
만약 계속 돌려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체인링 1단위치로 변속 후 변속레버에 있는 조절나사를 다시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조인 후 앞드레일러의 케이블고정 나사를 풀고 케이블을 좀 더 당겨서 약간 탱탱하게 만든 후 고정나사를 다시 조여주세요. 그런 다음 크랭크를 돌려가며 변속이 원활한지 확인하시고 변속레버쪽의 조절나사를 이용하여 미세조정하시면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각볼트 옆에 H와 L이라고 쓰여있을건데
L의 경우 제일 작은 체인링으로 변속시 변속기가 너무 안쪽으로 이동하여 체인이 BB쪽으로 떨어지는것을 막기위해 안쪽으로 이동범위를 조절하는것입니다.
H의 경우에는 반대로 가장 큰 체인링에서 크랭크암쪽으로 체인이 나가는것을 막기위해 쓰여집니다.
즉 지금 가장 작은 1단체인링에서 2단체인링으로 잘 안올라가는 증상과 드레일러의 볼트와는 상관이 없습니다. 현재 증상은 케이블의 장력이 부족하여 케이블이 덜 당겨져서 변속이 원활이 안되는것이죠.
앞드레일러변속레버쪽에 보시면 케이블이 나오는 부위에 있는 조절나사를 케이블쪽에서 반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려가며 장력을 올려주세요.
만약 계속 돌려도 나아지지 않는다면 체인링 1단위치로 변속 후 변속레버에 있는 조절나사를 다시 시계방향으로 완전히 조인 후 앞드레일러의 케이블고정 나사를 풀고 케이블을 좀 더 당겨서 약간 탱탱하게 만든 후 고정나사를 다시 조여주세요. 그런 다음 크랭크를 돌려가며 변속이 원활한지 확인하시고 변속레버쪽의 조절나사를 이용하여 미세조정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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