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SCOTT 지니어스 MC-30 vs JAMIS Dakar XCR Expert
추천 수 ( 0 )------ SCOTT 지니어스 MC-30(368만원)-------
Frame 지니어스 MC 카본(CR1 technology), ILS kinematic 3D 커스텀 버티드, 6061 알로이 스윙암, 130mm 리어트레블
Fork 폭스 32 탈라스 RL, 3트레블 포지션, 락아웃 조절레버, 100-120-140mm 트레블 조정
Rear Scott TC 3 modus LO-TC-AT reb. Adj. remote control
Rims 마빅 크로스라이드 Disc
Hubs 마빅 크로스라이드 Disc
Spokes 마빅 크로스라이드 Disc
Tires 스캇 스트로크2 26 x 2.3, 120TPI 케브라 비드, 듀얼 콤파운트, 60a / 50a
Pedals 시마노 PD-M520 Clipless pedal
Crank 트루바티브 Firex 3.3 기가 X파이프, 44Ax32x22A T
Chain 스램 PC 971
Free Wheel 스램 PG 980 11-32 T 알루미늄 스파이더
Bottom
Bracket 트루바티브 GXP 쉘 73mm&E
Front
Derailleur 시마노 LX FD-M580E E-Type
Rear
Derailleur 스램 X-9 롱케이지 27 Speed
Shifters 스램 X-9 트리거 어디저스트 클램프(매치메이커 클램프 포함)
Handlebars 스캇 MC OS 프로, 2014 알로이 오버사이즈 31.8mm 12mm rise 640mm
Stem 스캇 MC 프로 4볼트 클램프 1-1/8
Headset FSA Nr.9 / 1 1/8
Brakeset 아비드 쥬시5(앞:180, 뒤:160mm 로터)
Brakelevers 아비드 쥬시5
Saddle 스캇 레이싱 크롬 레일
Seat Post 스캇 RC 03-60 34.9mm
------ JAMIS Dakar XCR Expert (290만원 정가) -------
프레임 프레임 앞 삼각형은 키네시움 알로이를, 뒤 삼각형은 경량화된 7005 알로이 사용
포크 100mm 트레블의 폭스 32F-100RL
리어 샥 100mm 트레블의 폭스 플롯 RP2 리어 샥
림 마빅 XM317 디스크 림
허브 시마노 데오레 M525 디스크 허브
스포크 WTB 14g 스텐레스 스틸 스포크
타이어 맥시스 이그니터 26 x 2.1"
페달 크랭크 브라더스 캔디 C 클립 페달
크랭크 시마노 XT, 44/32/22
체인 시마노 HG-93
스프라켓 스램 파워 글라이드 970
B. B 시마노 XT 일체형
앞 변속기 시마노 XT 28.6mm 탑 풀 방식
뒤 변속기 시마노 XT
변속 레버 시마노 XT 래피드 파이어 Plus-SL
핸들바 이스턴 EA50 몽키 바
스템 이스턴 EA50
헤드셋 FSA 오빗 Z,인터널 컵 타입 1 1/8"
브레이크 셋 아비드 쥬시 5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브레이크 레버 아비드 쥬시 레버
안장 이스턴 EA50
안장 포스트 WTB 모토 텍
무게 13Kg
아... 고민 되네요.. 이거....
둘다 좋은 차인건 분명한데.. 행복한 고민에 빠져 엄장 지른거 죄송합니다.. ^^
첨부 (2)
답변 (15)
용도가 조금 다르기 때문에 님의 취향에 맞게 하시면됩니다.
지니어스는 f140mm+r130mm의 올마고 제이미스는 앞,뒤100mm의 XC용도로 보심됩니다. 그리고 지니어스는 카본+알루미늄이니 프렘 제질도 다르네여.
저는 현재 06년 10프렘 조립해서 쓰는데 30과 같은 프렘이죠. XT와 XTR조합으로 11.1kg이랍니다. 지니어스의 장점은 풍부한 트레블에 가벼운 무게, 그리고 뽀대져^^
이왕 풀샥이라면 조금이라도 긴 트레블의 녀석이 좀더 재미나게 타기 좋습니다.
그리고 탈라스의 3단계 트레블 조절과 뒷샥의 3단계 리모트 조절은 지형별 지오메트리의 변화를 줄수있습니다. 여러 용도의 팔방미인이지요
지니어스는 f140mm+r130mm의 올마고 제이미스는 앞,뒤100mm의 XC용도로 보심됩니다. 그리고 지니어스는 카본+알루미늄이니 프렘 제질도 다르네여.
저는 현재 06년 10프렘 조립해서 쓰는데 30과 같은 프렘이죠. XT와 XTR조합으로 11.1kg이랍니다. 지니어스의 장점은 풍부한 트레블에 가벼운 무게, 그리고 뽀대져^^
이왕 풀샥이라면 조금이라도 긴 트레블의 녀석이 좀더 재미나게 타기 좋습니다.
그리고 탈라스의 3단계 트레블 조절과 뒷샥의 3단계 리모트 조절은 지형별 지오메트리의 변화를 줄수있습니다. 여러 용도의 팔방미인이지요
용도가 틀립니다....자미스는 재질이 키네시움 알로이 입니다 티타늄을 조금 첨가한 나름대로 새로 개발한 파이프 재질입죠 ^^ 키네시스사의 파이프를 쓴것으로 아뢰옵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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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에서 올마운틴 정도로 XC쪽으로 약간 취우친 올마운틴 성향의 잔차가 지니어스 입니다.
용도를 먼저 정하시고 같은 용도의 잔차를 비교하시거나 라이딩 스타일을 결정 못하셨으면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대해 조금만 더 생각해 보시면 정 말로 멎진 잔차를 구매하시리라 믿습니당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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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일에서 올마운틴 정도로 XC쪽으로 약간 취우친 올마운틴 성향의 잔차가 지니어스 입니다.
용도를 먼저 정하시고 같은 용도의 잔차를 비교하시거나 라이딩 스타일을 결정 못하셨으면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대해 조금만 더 생각해 보시면 정 말로 멎진 잔차를 구매하시리라 믿습니당 ^^
그글이 07년도 글이긴 한데....지금은 첼로에서 수입하지않고 수입권을 저 위에 수입상에서 따왔구...그런데 저도 가격이 단순히 비싸다 어쩌다 다른거랑 비교해서 안사면 그만인데..
제가 자미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지오메트리때문입니다. 가격대 성능비는 최상급 모델은 저도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않습니다...가격이 좀....그 바로아랫등급이나...그런데 저도 한가지 자미스 본사싸이트가보니 XLT모델이랑 어떤모델이 있는데 하여튼 본사에서는 가격이 단 1달러도 차이가 없는데...현지가격에서는 너무 심한 차이가 나더군요 40만원가량 차이가 나더라구요 -0-
현지가격은 1달러도 차이가 안나는데 딱 같은가격인데..ㅋ^^ㅋ 뭐 이건 어쩔수 없죠 솔직히 안그런 회사없고 안그런 수입상 없으니.. -0- 에구....그냥 키작은게 죄입니다 -0-
가격대 성능비 괜찮다는 메리다나 게리피셔 사고싶은거 많아도 갔다 줘도 못탑니다 -0-킁
제가 자미스를 좋아하는 이유는 지오메트리때문입니다. 가격대 성능비는 최상급 모델은 저도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않습니다...가격이 좀....그 바로아랫등급이나...그런데 저도 한가지 자미스 본사싸이트가보니 XLT모델이랑 어떤모델이 있는데 하여튼 본사에서는 가격이 단 1달러도 차이가 없는데...현지가격에서는 너무 심한 차이가 나더군요 40만원가량 차이가 나더라구요 -0-
현지가격은 1달러도 차이가 안나는데 딱 같은가격인데..ㅋ^^ㅋ 뭐 이건 어쩔수 없죠 솔직히 안그런 회사없고 안그런 수입상 없으니.. -0- 에구....그냥 키작은게 죄입니다 -0-
가격대 성능비 괜찮다는 메리다나 게리피셔 사고싶은거 많아도 갔다 줘도 못탑니다 -0-킁
딴죽 걸이님....
"제이미스 홈페이지의 가격은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소비자 가격입니다. 이 가격은 미국 내 판매세 (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음)와 운송비 그리고, 조립 및 기타 서비스 차지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미국 내 판매세는 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개 4%~10% 범위이고 특히 제이미스가 위치한 뉴저지의 판매세는 8.25%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가 미국 내에서 직접 구입 할 경우 MSRP 가격에 8.25% 판매세+해외 운송비(중량에 따른 에어 운임)+조립 및 서비스 차지+관세+부가세가 추가됩니다.(2007년 2월호 MBA에 기고된 제이미스 다카 XCR Expert 소개란에는 3400달러로 기재되어 있으며, 미국내 실 구매가를 3087$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MBA 82page)"
http://www.ex-office.co.kr/shop/board/view.php?id=notice&no=4
"제이미스 홈페이지의 가격은 제조업체가 제시하는 소비자 가격입니다. 이 가격은 미국 내 판매세 (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음)와 운송비 그리고, 조립 및 기타 서비스 차지가 포함되지 않은 금액입니다. 미국 내 판매세는 주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대개 4%~10% 범위이고 특히 제이미스가 위치한 뉴저지의 판매세는 8.25%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비자가 미국 내에서 직접 구입 할 경우 MSRP 가격에 8.25% 판매세+해외 운송비(중량에 따른 에어 운임)+조립 및 서비스 차지+관세+부가세가 추가됩니다.(2007년 2월호 MBA에 기고된 제이미스 다카 XCR Expert 소개란에는 3400달러로 기재되어 있으며, 미국내 실 구매가를 3087$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MBA 82page)"
http://www.ex-office.co.kr/shop/board/view.php?id=notice&no=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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