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07년 XTR 쉬프터 문의 드립니다.
추천 수 ( 0 )쉬프터를 데오레만 쓰다가 최근 07년 분리형 XTR로 바꿨습니다.
변속감은 어마어마하게 향상이 되었는데,
원래 XTR이 그런지
엄지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주는 부분
(변속기 줄을 땡겨주는 부분)을 빠르고 강하게 갑자기 누르면
다다닥 하고 3칸인지 4칸인지 변속이 되고 갑자기 레버에 힘이 안 걸리는 듯한
느낌이 탁! 하고 듭니다.
뭐 그리고 다음 부터 작동은 또 이상없이 되네요.
이게 불량인지 아니면 원래 쉬프터 내부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그런 건지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 답변 주세요.
(박스에 들어 있는 매뉴얼을 샾에 두고 왔더니..아저씨가 버린 건줄 알고 버리셨다는.....ㅠ..ㅠ... 거길 보면 나와 있을라나...)
데오레에서 XTR로 바꾸니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좋긴 한데,
부숴먹는 거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변속감은 어마어마하게 향상이 되었는데,
원래 XTR이 그런지
엄지 손가락으로 꾸욱 눌러주는 부분
(변속기 줄을 땡겨주는 부분)을 빠르고 강하게 갑자기 누르면
다다닥 하고 3칸인지 4칸인지 변속이 되고 갑자기 레버에 힘이 안 걸리는 듯한
느낌이 탁! 하고 듭니다.
뭐 그리고 다음 부터 작동은 또 이상없이 되네요.
이게 불량인지 아니면 원래 쉬프터 내부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그런 건지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 답변 주세요.
(박스에 들어 있는 매뉴얼을 샾에 두고 왔더니..아저씨가 버린 건줄 알고 버리셨다는.....ㅠ..ㅠ... 거길 보면 나와 있을라나...)
데오레에서 XTR로 바꾸니 비교 할 수 없을 정도로 좋긴 한데,
부숴먹는 거 아닌지 걱정이 되네요..
답변 (6)
예를 들면 이런 상태에 도움이 되더군요....
멈춘 상태에서 자전거를 모르는 사람이 변속기를 무리하게 조작하더라도
고장나지 않도록 Limit를 넘는 변속이 이루어질 경우 자동으로 '찰칵' 하면서
더이상 변속이 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안전장치라고 생각 됩니다.
기준점 이상의 변속이 더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무리한 힘이
케이블과 드레일러로 전달되지 않도록 쉬프터 측에서
차단해 주는 기능으로 보시면 됩니다. 절대 고장이 아닙니다. :)
참고로 엄지로 원핑거 쉬프팅이 더 편하도록
XTR 글자를 누르는 기존 방식과 함께 Sram 처럼 기어를 풀어주는 레버도
밀어도 되게 Dual 방식을 채택해서 변속이 참 수월해서 좋더군요...^^
(단점은 기어 메터가 없다는 점... 입니다.)
멈춘 상태에서 자전거를 모르는 사람이 변속기를 무리하게 조작하더라도
고장나지 않도록 Limit를 넘는 변속이 이루어질 경우 자동으로 '찰칵' 하면서
더이상 변속이 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안전장치라고 생각 됩니다.
기준점 이상의 변속이 더 이루어지면 자동으로 무리한 힘이
케이블과 드레일러로 전달되지 않도록 쉬프터 측에서
차단해 주는 기능으로 보시면 됩니다. 절대 고장이 아닙니다. :)
참고로 엄지로 원핑거 쉬프팅이 더 편하도록
XTR 글자를 누르는 기존 방식과 함께 Sram 처럼 기어를 풀어주는 레버도
밀어도 되게 Dual 방식을 채택해서 변속이 참 수월해서 좋더군요...^^
(단점은 기어 메터가 없다는 점... 입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