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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디스크용 휠셋을 때에따라 교체하여 탈때의 문제점

shindong9 2007.02.20 14:3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주중에 출퇴근을 약 100Km정도 하고, 주말에 산을 30km정도 타는 있습니다.

타이어를 2.1을 쓰고 있어 산에서는 넘 좋은데, 도로에서는 너무 힘드네요.

허벅지만 굵어지는 것 같고요..

그래서 휠셋을 두개로 하여 출퇴근시엔 로드용 타이어(1.75)를

산에서는 2.1 타이어를 사용 하려고 하는데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어떤분들은 디스크 패드의 간격때문에 휠셋이 똑같은 사양 아니면 힘들다고 하는데요

고수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참고적으로 현 휠셋은 크로스맥스SL입니다.

문제는 똑같은 걸로 준비하자니 너무 많은 자금이 필요해서요.

디스크브레이크에 큰 영향이 없다면 저렴한 휠셋 으로 꾸며서 다닐까 하고요..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다리 굵은 2007.02.20 14:41
음.....일단 타이어의 접촉면적이 문제라 하겠습니다. 공기압을 50psi정도로 세팅해 보심이 어떠실런지요?
(휠셋을 맞추는 문제는 어렵지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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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ma58 2007.02.20 15:05
제가 휠셋을 도로용 산악용 구분하여 타고 있습니다...
전혀 다른 종류의 휠셋과 종류가 다른 6인치 로터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휠셋의 종류와 디스크브레이크 패드의 간섭하고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로터의 마모에 따른 두께차이로 브레이크감에서 차이가 날 수는 있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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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큐라 2007.02.20 17:30
전~~~혀 문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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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개비 2007.02.20 18:50
똑같은 회사 같은제품 의 허브라도 차이납니다 뒤허브는 끝에서 로터조립되는 부분까지거리가 15.3 + - 0.1 입니다 그렇기때문에휠을 바꾸면 로터가 패드에간섭을 받을수있습니다
바꿀때마다 패드간격을 조정하던지 두휠 거리를 같이세팅하던지 편한대로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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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makusa 2007.02.20 19:31
로드용 산악용 두 개 가져보고 싶던 욕심에 max sl 이랑 king 두 개를 쓰다가... 패드간격 조절 압박에 max sl 두어번 타고 헐값에 팔았던 기억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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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dong9 2007.02.20 19:55
답이 두가지로 나뉘고 있군요. 사용하는 사람의 섬세함 차이인가요?
느끼는 사람과 패드차이를 느끼지 못하는 사람과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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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epsky1226 2007.02.20 21:36
바라시는 답은 아닌 것 같지만...
출퇴근용으로 저렴한 하드테일 하나를 구입하시는 것이랑 비용면에서는 비슷할 것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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