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15)
가능 합니다. 단, "출장가능" 이라는 단서가 붙어야 가능성이 더 있다 하겠습니다. 사실 청소하러 가는것 조차 귀찮아서 안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거든요. 대신 가격은 10만원 정도....
*헤드셋 : 분해/청소/윤활
*포크 : 스텐션부 청소/윤활, 스티어러부 청소/윤활, 외관 청소
*BB : 분해/청소/윤활
*크랭크 : 분해/청소
*체인 : 분해/청소/윤활
*페달 : 청소
*싯포스트 : 분해/청소/윤활
*프레임 : 청소/부분윤활(풀샥의 경우 피봇부 분해/청소/윤활, 리어샥 청소/윤활)
*브레이크 : 청소
*휠셋 : 청소, 스프라켓부 청소/윤활
*각종 케이블 : 청소/윤활, 교체(실비)
*타이어 : 청소/광택
다마스같은 차량에 정비공구를 챙겨서 다니면 될듯 합니다. 물론 컴프레셔도 있어야....
^^*)
*헤드셋 : 분해/청소/윤활
*포크 : 스텐션부 청소/윤활, 스티어러부 청소/윤활, 외관 청소
*BB : 분해/청소/윤활
*크랭크 : 분해/청소
*체인 : 분해/청소/윤활
*페달 : 청소
*싯포스트 : 분해/청소/윤활
*프레임 : 청소/부분윤활(풀샥의 경우 피봇부 분해/청소/윤활, 리어샥 청소/윤활)
*브레이크 : 청소
*휠셋 : 청소, 스프라켓부 청소/윤활
*각종 케이블 : 청소/윤활, 교체(실비)
*타이어 : 청소/광택
다마스같은 차량에 정비공구를 챙겨서 다니면 될듯 합니다. 물론 컴프레셔도 있어야....
^^*)
3만원에는 시장성은 있지만 수익성에선 무리가 좀 있을 듯 합니다.
분해가 어느정도 인지 모르겠으나, 샥을 제외한 부품들이라면
헤드셋,트레일러,비비,심지어 휠셋베어링까지 청소조립을 해야 하는데 이거 다하려면 죙일 걸립니다. 정비는 안한다고는 하지만 이미 떼어낸 비비와 드레일러를 다시 장착하고 셋팅하려면 역시 기본정비가 어쩔 수 없이 되버리죠.
분해청소 해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휠셋허브,비비까지 들어내서 청소하고 윤활하고 조립하려면 하루꼬박해야 할 겁니다.
물론 남의잔차 한번 해주는것과 내것처럼 꼼꼼하게 해주느냐에 따라 시간차가 많이나죠.
그래서 샵에 맞겨도 당일날 되는 경우가 거의없고 비용도 10만원수준입니다.
3만원의 시장성은 있지만 분해의 정도가 어느정도 인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분해가 어느정도 인지 모르겠으나, 샥을 제외한 부품들이라면
헤드셋,트레일러,비비,심지어 휠셋베어링까지 청소조립을 해야 하는데 이거 다하려면 죙일 걸립니다. 정비는 안한다고는 하지만 이미 떼어낸 비비와 드레일러를 다시 장착하고 셋팅하려면 역시 기본정비가 어쩔 수 없이 되버리죠.
분해청소 해보신 분들 아시겠지만 휠셋허브,비비까지 들어내서 청소하고 윤활하고 조립하려면 하루꼬박해야 할 겁니다.
물론 남의잔차 한번 해주는것과 내것처럼 꼼꼼하게 해주느냐에 따라 시간차가 많이나죠.
그래서 샵에 맞겨도 당일날 되는 경우가 거의없고 비용도 10만원수준입니다.
3만원의 시장성은 있지만 분해의 정도가 어느정도 인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