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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산이나 도로 업힐시 가장 유리한 후레임 추천해 주세요

ljh3585 2007.03.04 19:4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체중이 많이 나가서 (87키로) 업힐시 상당히 신체에 무리가 가네요
끌바하기도 지겹고요 산이나 도로 업힐시 유리한 후레임 추천 부탁드립니다
그리 일반 알루미늄 차대 와 카본 티타늄 후레임간 업힐시 업라나 차이가 나는지 경험 있는 분들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딴죽걸이 2007.03.04 19:51
저두 83 키로 나갑니다.
일단제일 시급한 문제는 살을빼야 한다는겁니다
중력의 법칙에 따라..... 남들과 달리 무겁다면 남들보다 더 많은 에너지를 소비
하여야 합니다. 제일 큰거지요..
카본과 티탄을 안써봐서.. 업힐시 프레임 차이는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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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2cya 2007.03.04 20:32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일반인이 이것을 몸소 느낄정도로 커서, 업그레이드 할 정도는 아닙니다. 역시 체력 향상이 기본이 된후에..초단위 싸움을 할 정도에, 업그레이드 하시는것이 현명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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잔차나라 2007.03.04 20:33
업힐에 유리한 프레임을 추가로 장만하시는 것보다 업힐 기능과 체력을 키우시는게 더 빠르고 보람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같은 80 대로서....ㅎ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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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fo 2007.03.04 20:50
라이더의 능력은 제외하고 생각한다면 업힐은 오직 무게라고 생각합니다.
휘청대지 않는 경량의 프레임이 업힐에는 가장 강하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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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s5894 2007.03.05 09:52
전93kg입니다. 역시 대세는 비싼 프레임보다는 살을 빼야 하고 근력을 키워야 한다는게 우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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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츄라 2007.03.05 23:42
타이어와 림은 어떤거 쓰시나요? 잔차사양이 어떠냐에 다르겠지만 XC하드텔이라 가정하고 도로와 산 따로따로 타신다고 봤을때. 도로탈땐 로드타야로 산탈땐 오프로드 타야로.... ^^ 넘 귀찮으시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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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7.03.07 03:55
같은 라이더의 같은 엔진이라면 주된 원이은 딱 하나입니다. 공기저항 그런거 다 빼고 오직 하나...자전거 무게입니다. 12키로 짜리와 10키로대의 자전거를 비교하면 답 나옵니다.
경량화가 최우선입니다. 서두에 적었듯 이런거 저런거 다 빼고 말씀입니다.최소한 오르막에선 무게가 가장 좌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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