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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쥬시7 문의드립니다.(사진첨부)

식신 2007.03.05 12:2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안녕하세요?
사진에 보면 보통은 1번쪽 나사를 조정하여 레버간격을 조정하는걸로 알고잇습니다.
쥬시7은 2번 다이얼이 잇어서 조정하는데 1번에 잇는 나사는 무엇할때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부탁드리겟습니다.

첨부 (1)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플러스 2007.03.05 12:39
1번도 간격조절입니다.
다이얼보다 더 광범위하게 조절이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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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신 2007.03.05 12:43
역시나 1번도간격 조절이군요^^ 플러스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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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hosis 2007.03.05 12:55
1. 레버간격을 물리적으로 조정하는것입니다
유압량과는 상관이 없지요

2. 유압량을 조절하는것입니다

둘다 레버의 느낌이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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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h 2007.03.05 14:18
사진의 1번 푸싱로드는 실린더 안쪽의 피스톤에 연결되어 있어서 레버를 당기면 레버 안쪽의 피스톤이 들어가면서 오일을 밀어서 캘리퍼의 피스톤을 밖으로 밀어내어 패드가 로터에 닿게 합니다.

1번은 레버를 잡지 않은 상태에서 레버와 핸들바의 거리를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즉, 손이 크면 레버와 핸들바의 거리를 멀게, 손이 작으면 레버와 핸들바의 거리를 가깝게 설정하도록 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 조정과 레버 내 피스톤의 위치 즉 로터와 패드의 간격은 무관합니다.

2번은 실린더 내의 피스톤의 위치를 조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피스톤을 안으로 밀어 넣으면 패드와 로터의 간격이 좁아지고 반대로 피스톤을 레버쪽으로 움직이면 패드와 로터의 간격이 멀어지게 됩니다. 이는 초기 상태에서 레버를 얼마나 당겨야 브레이킹이 시작되는지, 즉, engagement point를 설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조정과 레버와 핸들바의 거리와는 무관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손크기에 맞게 1번을 조절하셔서 핸들바와 레버의 거리를 조정하신 후
레버를 조금만 당겨도 브레이킹이 시작될지, 아니면 많이 당겨야 브레이킹이 시작될지를 2번을 이용하여 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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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신 2007.03.05 15:15
캬~~답변감사합니다. 이해햇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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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tainSlow 2007.03.05 15:32
2번 설명에서 engagement point를 설정하는 역할을 하는것은 패드와 로터 간격을 조절하는 것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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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lljm 2007.03.06 03:56
아~ 쥬시 5 샀더니만 2번 기능 안되요...ㅜㅜ
패드 간격이 너무 먼데 이거 어떻게 조정안되나요? 블리딩 해도 마찬가지로 레버를 많이 쥐어야 브레이크가 먹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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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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