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가변트레블 포크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추천 수 ( 0 )폭스 탈라스같은 가변 트레블 포크를 쓰시는 분들께 여쭙니다.
특히 36시리즈같은 160mm정도의 트레블 포크로 프리라이딩 이나
빡씬 올마운틴을 즐기시는분들은 트레블 변경을 자주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얼마나 효율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하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가변트레블의 포크들이 매커니즘적으로 문제는 없는지도요....
현재 락샥 토템 2스텝으로 프리차를 꾸미려고 하는데 과연 적절한 것인지
판단이 잘 서질 않습니다(앞변속기도 달려고 합니다)
프리차로 언감생심 업힐은 꿈도꾸지 말라고 하시면 셋팅을 대대적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ps 하드테일 4년차입니다
특히 36시리즈같은 160mm정도의 트레블 포크로 프리라이딩 이나
빡씬 올마운틴을 즐기시는분들은 트레블 변경을 자주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얼마나 효율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하시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가변트레블의 포크들이 매커니즘적으로 문제는 없는지도요....
현재 락샥 토템 2스텝으로 프리차를 꾸미려고 하는데 과연 적절한 것인지
판단이 잘 서질 않습니다(앞변속기도 달려고 합니다)
프리차로 언감생심 업힐은 꿈도꾸지 말라고 하시면 셋팅을 대대적으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ps 하드테일 4년차입니다
답변 (3)
36은 아니고 32(100->120->140mm) 탈라스 쓰고 있습니다.
이전에 한칸에 3mm씩 변환할땐 주행하면서 변환하기 넘 힘들었는데 07년식은 바로 변환이 가능해서 넘 편합니다. 하지만 탈라스나, 마니또의 IT기능 모두 라이딩하면서 줄이는건 문제가 없는데 늘리는건 기술이 필요합니다. 체중에 조금이라도 실리면 올라오질 않죠.
가장 확실한건 잔차에서 내리는거지만 그러면 넘 귀찬구 윌리를 하거나 바니합등으로 앞바퀼 들어줘야합니다.
사실 업 다운이 반복되면 트레블을 늘릴많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 그냥 100이나 120mm로 셋팅해서 타곤합니다. 긴 다운힐에선 좀 여유를 갖고 최대 트레블 변환 후 쏩니다.
저는 업힐과 다운힐 둘 중 어떤것도 포기하기 싫어서 탈라스씁니다.
이전에 한칸에 3mm씩 변환할땐 주행하면서 변환하기 넘 힘들었는데 07년식은 바로 변환이 가능해서 넘 편합니다. 하지만 탈라스나, 마니또의 IT기능 모두 라이딩하면서 줄이는건 문제가 없는데 늘리는건 기술이 필요합니다. 체중에 조금이라도 실리면 올라오질 않죠.
가장 확실한건 잔차에서 내리는거지만 그러면 넘 귀찬구 윌리를 하거나 바니합등으로 앞바퀼 들어줘야합니다.
사실 업 다운이 반복되면 트레블을 늘릴많한 시간적 여유가 없어 그냥 100이나 120mm로 셋팅해서 타곤합니다. 긴 다운힐에선 좀 여유를 갖고 최대 트레블 변환 후 쏩니다.
저는 업힐과 다운힐 둘 중 어떤것도 포기하기 싫어서 탈라스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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