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사진상의 구리스 용도 좀 알려주세요
추천 수 ( 0 )자전거의 각종 부품 체결부위의 볼트 나사산과 싯포스트에 이 구리스를 사용하였는데...
약 한달 후에 확인해 보니 구리스가 모두 하얗게 말라 있더군요....
이 구리스를 제가 맞게 사용하고 있는 것인지요?
그리고 기어와 브레이크 케이블 교체 작업을 하려고 하는데 하우징 속에 들어가는 케이블
에 체인오일이나 테프론 오일을 발라도 되는지요? 아니면 케이블 작업할 때 사용 가능한 오일 좀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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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4)
윤활유는 고도의 기술을 필요로하는 정밀화학이며 위의 제품은 그냥
소포장한 제품입니다.
티탄은 서로 붙으려는 성질이 있어서 그리스는 필수이지만
알미뉴이나 철은 잡음이 날때 극소량 사용합니다
그리고 너트나 볼트에는 절대 사용 불가이고
케이블은 절단된 상태가 아니라면 정비 대상이 아닙니다
모듬 오일은 시간이 지나면 쩔게 되고 젤리 처럼 변하여
저항이 심해집니다. 봄, 가을로 케이블을 꺼내서
쩔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 발라 주어야합니다.
여름에는 그리스 , 겨울에 엔진오일이 좋지만
귀찮으면 기어 오일을 바르면 저항이 적어져
힘이 덜 듭니다.
자전거에는 무척 적은량의 오일만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자동차 정비소 방문시 오일통에 조금 남은 것을 우유통에
수거해오면 1년은 사용합니다...그리고 오일도 쩔기 때문에
돈 주고 사놓아도 버리게 되더군요..
소포장한 제품입니다.
티탄은 서로 붙으려는 성질이 있어서 그리스는 필수이지만
알미뉴이나 철은 잡음이 날때 극소량 사용합니다
그리고 너트나 볼트에는 절대 사용 불가이고
케이블은 절단된 상태가 아니라면 정비 대상이 아닙니다
모듬 오일은 시간이 지나면 쩔게 되고 젤리 처럼 변하여
저항이 심해집니다. 봄, 가을로 케이블을 꺼내서
쩔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 발라 주어야합니다.
여름에는 그리스 , 겨울에 엔진오일이 좋지만
귀찮으면 기어 오일을 바르면 저항이 적어져
힘이 덜 듭니다.
자전거에는 무척 적은량의 오일만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자동차 정비소 방문시 오일통에 조금 남은 것을 우유통에
수거해오면 1년은 사용합니다...그리고 오일도 쩔기 때문에
돈 주고 사놓아도 버리게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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