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문의드립니다.)체인 스프라켓 걸림 현상
추천 수 ( 0 )기존 스프라켓 Sram(허접) 사양은 잘모르겠구요 낱장으로 다 분리되서
Sram 990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근데 교체 후 9,8단은 괜찮은데 7,6,5에서 패달링시 체인이 걸리는 느낌이 듭니다.
회전할때마다 떡떡하고 걸립니다. 손으로 패달돌리면 전혀 문제없는데~
체인은 XTR이고 사용은 3개월 정도 구요 별 문제 없이 사용했었는데^^;
체인을 새것으로 교체해야 할지?
Sram 990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근데 교체 후 9,8단은 괜찮은데 7,6,5에서 패달링시 체인이 걸리는 느낌이 듭니다.
회전할때마다 떡떡하고 걸립니다. 손으로 패달돌리면 전혀 문제없는데~
체인은 XTR이고 사용은 3개월 정도 구요 별 문제 없이 사용했었는데^^;
체인을 새것으로 교체해야 할지?
답변 (2)
98단이란게 스프라켓 이빨개수가 젤 많은놈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니면 개수가 젤 적은 놈을 말씀하시는건가요
(통상적으론 단수가 올라가는 만큼 이빨수는 줄어듭니다만)
공회전으로 천천히 돌려보시면 체인이 걸리는것인지를 대충 볼수 있는데요.
보통 헹어가 휘면 젤 끝에 끝이 잘튀고 체인이 편마모가 되었을땐 중간이 잘 튑니다.
다시 한번 셋팅 해보시고
기본적으로 4~7단과 앞쪽 체인링은 중간에 놓고 적절한 양을 셋팅하세요.
스프라켓은 더 길어지진 않아서 관계 없으나
BB의 중축이 길어지면 크랭크가 밖으로 밀리거나 안으로 들어와서
체인의 꺽임각이 커질수도 있습니다. 이점도 한번 유심히 살펴보시고요.
(통상적으론 단수가 올라가는 만큼 이빨수는 줄어듭니다만)
공회전으로 천천히 돌려보시면 체인이 걸리는것인지를 대충 볼수 있는데요.
보통 헹어가 휘면 젤 끝에 끝이 잘튀고 체인이 편마모가 되었을땐 중간이 잘 튑니다.
다시 한번 셋팅 해보시고
기본적으로 4~7단과 앞쪽 체인링은 중간에 놓고 적절한 양을 셋팅하세요.
스프라켓은 더 길어지진 않아서 관계 없으나
BB의 중축이 길어지면 크랭크가 밖으로 밀리거나 안으로 들어와서
체인의 꺽임각이 커질수도 있습니다. 이점도 한번 유심히 살펴보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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