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신형 XTR, 마구라 마르타 SL, 아비드 쥬시 7

justin3172 2007.03.26 19:4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신형 XTR, 마구라 마르타 SL, 아비드 쥬시 7
위의 세가지중 하나를 골라서 브레이크 업글하려합니다.
사용해보신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참고로 크랭크, 드레일러, 체인, 스프라켓은 신형 XTR로 가려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9)

조류중독 2007.03.26 19:52
이번 신형 xtr도 감 좋습니다 구동부품도 xtr로 가시면 브렉도 같이 가심 더 좋을듯 싶습니다..
당연 마르타나 쥬시도 최상급이지만 이왕하실꺼 올 xtr로 하심 더 보기 좋을듯 합니다 당연 성능도 좋구요..ㅎㅎ
0
AmurTiger 2007.03.26 20:20
그런데 금년도 XTR은 브레이크를 잡을때 레버가 핸들바와 너무 가까워 지더군요.
잡지에서도 그런 내용의 리뷰가 있었구요.
0
soowons 2007.03.26 20:46
전 XTR 일체형 쓰고 있습니다... 핸들바와 좀 가까워 지는 경향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부드러운 레버감에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아비드나 포뮬라사의 브레이크감은 너무 딱딱해서 전 싫어하거든요... 취향따라 선택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0
마산아구찜 2007.03.26 21:03
저도 부드러운 시마노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0
그랜드허브 2007.03.26 21:11
시마노는 조금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그것을 부드럽다고도 하고요 뽀대와 무게를 생각하시면 당연 마구라. 아비드는 무난하고 .밀리는 감 없이 아주 강력한 브레이크를 원하시면 헤이즈알까미노가 있습니다.
다사용해본 경험으로 보면 개인적으로 알까미노가 좋더군요. 너무 잘들어 부담스러울때가 많더군요
0
somihappy 2007.03.26 21:55
마구라 추천입니다 싱글에서 제동의 중요성을 생각할때 반응이 정확히 빠르고 레버감이 좋은 마르타가 월등 하더군요,, 참고로 전 시마노 엑스티, 마구라 마르타 두개를 다스고 있습니다.
0
yoyovy 2007.03.26 22:52
쥬시7과 포뮬라비앙코 를 사용하고 있는데, 저라면 포뮬라비앙코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반브레이크시 마치 ABS가 작동하는듯한 느낌과(포뮬라 로터 사용시) 자로잰듯한 정확한 브레이크감이 정말 맘에 들더군요. 가격대 성능면에서는 물론 쥬시구요
0
justin3172 2007.03.26 23:24
여러분들의 답변 감사합니다~
0
tungry 2007.03.27 21:45
패드,오일은 포물러가 월등히 쌉니다..포물러 최상급 강추합니다. 라인이 케블러라네요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