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램 변속기 관련 질문
추천 수 ( 0 )궁금한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쓰는 제품은
뒷 드레일러가 스램 XO , 앞드레일러 XT
스프라켓 XTR, 크랭크는 SI(팀 모델용)
을 쓰고 있는데
변속중에 뒷에 제일 작은 스프라켓(1단)과
앞쪽 크랭크에 제일 큰 톱니^^(1단)
을 놓고 돌리면 체인이 걸려서 안돌아가는데
앞드레일러쪽의 문제일까요
아님 뒷드레일러 일까요
아님 변속기와 다른 스프라켓, 크랭크 문제 일까요
안전라이딩하세요
제가 쓰는 제품은
뒷 드레일러가 스램 XO , 앞드레일러 XT
스프라켓 XTR, 크랭크는 SI(팀 모델용)
을 쓰고 있는데
변속중에 뒷에 제일 작은 스프라켓(1단)과
앞쪽 크랭크에 제일 큰 톱니^^(1단)
을 놓고 돌리면 체인이 걸려서 안돌아가는데
앞드레일러쪽의 문제일까요
아님 뒷드레일러 일까요
아님 변속기와 다른 스프라켓, 크랭크 문제 일까요
안전라이딩하세요
답변 (5)
스프라켓 젤 작은 놈이 9단이고 케인링 젤 큰놈이 3단입니다. ^_^
체인이 구체적으로 어디에 걸리나요?
마땅히 걸릴곳이 없을텐데요?
구체적으로 어디에 걸리나요?
체인라인이 심하게 트러져있거나 혹은 드레일러 셋팅이 맞지 않을때 생길수 있습니다.
(비비가 아주 작거나 혹은 아주 클적에 드레일러 가드하고 부딧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다고 안돌아가는건 아닙니다.)
혹시 프론트 드레일러가 체인링 밖으로 너무 밀려나가서 체인이 밀려있거나
너무 안쪽으로 와있어 2단과 3단 중간에 낀거 아닌가요?
저 역시 x0 쉬프터에 x0드레일러 앞쪽은 xtr드레일러를 사용하고 있고 xtr크랭크(02년모델)을
쓰고 있는데 전혀 지장은 없는듯 하더라구요.
체인이 구체적으로 어디에 걸리나요?
마땅히 걸릴곳이 없을텐데요?
구체적으로 어디에 걸리나요?
체인라인이 심하게 트러져있거나 혹은 드레일러 셋팅이 맞지 않을때 생길수 있습니다.
(비비가 아주 작거나 혹은 아주 클적에 드레일러 가드하고 부딧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다고 안돌아가는건 아닙니다.)
혹시 프론트 드레일러가 체인링 밖으로 너무 밀려나가서 체인이 밀려있거나
너무 안쪽으로 와있어 2단과 3단 중간에 낀거 아닌가요?
저 역시 x0 쉬프터에 x0드레일러 앞쪽은 xtr드레일러를 사용하고 있고 xtr크랭크(02년모델)을
쓰고 있는데 전혀 지장은 없는듯 하더라구요.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체인링일수록 높은 단수를 갖는 것이니까요. ^^
그런데, 저도 xo 를 쓰고 있습니다만, 그러니까 체인이 탁 걸려서 풀리(pulley, 도르레) 만 당겨진다는 말씀이시지요? 제 생각도 FD (앞드레일러) 때문은 아닌듯 하구요 (저는 FD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거기 xo 매뉴얼에 보시면, 첫째, RD (뒷드레일러) 와 카셋 사이의 거리를 6밀리미터 이상 둘것. 둘째, 9단에 체인을 걸고 RD 를 정렬한다음 체인이 뒤틀리지 않은 상태가 되도록 RD 의 H 라고 쓰인 나사를 조정한다. 셋째, 1단에 체인을 걸고 RD 를 정렬한다음 체인지 뒤틀리지 않은 상태가 되도록 RD의 L 이라고 쓰인 나사를 조정한다. 라고 되어있는데, 이대로 했는데도 걸리고 안돌아가나요?
그런데, 저도 xo 를 쓰고 있습니다만, 그러니까 체인이 탁 걸려서 풀리(pulley, 도르레) 만 당겨진다는 말씀이시지요? 제 생각도 FD (앞드레일러) 때문은 아닌듯 하구요 (저는 FD 는 사용하지 않습니다만). 거기 xo 매뉴얼에 보시면, 첫째, RD (뒷드레일러) 와 카셋 사이의 거리를 6밀리미터 이상 둘것. 둘째, 9단에 체인을 걸고 RD 를 정렬한다음 체인이 뒤틀리지 않은 상태가 되도록 RD 의 H 라고 쓰인 나사를 조정한다. 셋째, 1단에 체인을 걸고 RD 를 정렬한다음 체인지 뒤틀리지 않은 상태가 되도록 RD의 L 이라고 쓰인 나사를 조정한다. 라고 되어있는데, 이대로 했는데도 걸리고 안돌아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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