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대세인데.. 엘파마는..
추천 수 ( 0 )그냥 할일 없어서 궁금한 건데요 평소에 우리나라 고유 브랜드 엘파마에 관심이 많은데요
요즘 디스크 브렉이 대세인데 엘파마 자전거는 거의 디스크가 없네요..
왜일까요? 대세를 무시하는 걸까요, 뭔 사업에 대한 고집이 있어서일까요?
관심이 없으면 이런 궁금증도 안생기겠죠...
엘파마 관계가 있으신분 답좀... 부탁해요
요즘 디스크 브렉이 대세인데 엘파마 자전거는 거의 디스크가 없네요..
왜일까요? 대세를 무시하는 걸까요, 뭔 사업에 대한 고집이 있어서일까요?
관심이 없으면 이런 궁금증도 안생기겠죠...
엘파마 관계가 있으신분 답좀... 부탁해요
답변 (5)
디스크가 꼭 더 좋타고 할 수는 없습니다.
디스크의 가장 큰 장점은 힘이 덜든다는데 있습니다.
"디스크가 더 잘선다. 제동거리가 더 짧다." 는건 틀린말입니다.
디스크나 림이나 어느정도의 힘을 가하면 락이 걸립니다.
락이 걸리기 전까지 브레이킹 컨트롤을 하는것이 실력입니다.
무조껀 바퀴가 멈출정도로 꽉잡는다고 제동거리가 짧아지는것은 아닙니다.
그런점에서 초보자들에게는 디스크가 더 적은 힘으로 락이 걸리기때문에
순간적인 상황에서 급브레이킹시 전복될 위험이 더 많습니다.
프리나 다운힐이면 디스크가 필요합니다.
계속되는 브레이킹을 하려면 힘이 덜드는 디스크가 편합니다.
하지만 XC정도는 림브레이크로도 충분합니다.
XC에서도 여성분이나 손의 악력이 딸리시는분들에게는 더 비싸고 더 무거운 디스크지만 필요하다고 봅니다.
디스크의 가장 큰 장점은 힘이 덜든다는데 있습니다.
"디스크가 더 잘선다. 제동거리가 더 짧다." 는건 틀린말입니다.
디스크나 림이나 어느정도의 힘을 가하면 락이 걸립니다.
락이 걸리기 전까지 브레이킹 컨트롤을 하는것이 실력입니다.
무조껀 바퀴가 멈출정도로 꽉잡는다고 제동거리가 짧아지는것은 아닙니다.
그런점에서 초보자들에게는 디스크가 더 적은 힘으로 락이 걸리기때문에
순간적인 상황에서 급브레이킹시 전복될 위험이 더 많습니다.
프리나 다운힐이면 디스크가 필요합니다.
계속되는 브레이킹을 하려면 힘이 덜드는 디스크가 편합니다.
하지만 XC정도는 림브레이크로도 충분합니다.
XC에서도 여성분이나 손의 악력이 딸리시는분들에게는 더 비싸고 더 무거운 디스크지만 필요하다고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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