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핸들바에 대한 고견을 듣고 싶군요.
추천 수 ( 0 )두번째 잔차를 꾸미기 위해 너무 고심하고 있습니다.
프레임은 장만하였고, 조립으로 잔차를 완성할 예정입니다.
핸들바에 대한 질문을 드리오니,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산30% 도로70%로 라뒹하고 있습니다.)
1. 일자바와 라이저바 중 어느 것이 좋을런지요? 그리고 장단점은 무엇인지요?
2. 저 개인적인 취양은 일자바를 원하고 있으나, 피팅과정을 생각하면 다소 신경이
쓰여 핸들바 길이 (제 몸무게 67키로, 키는 170센티 가슴둘레 100센티)와 각도
선택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3. 핸들바를 일부 커팅해서 사용하는 라이더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커팅에 대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일자바가 58센티 56센티 각도 3도, 6도
제품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핸들바를 자기 몸에 맞게 피팅을해서
사용하여야 하는지요?
4. 핸들바 두께에 대한 질문입니다. 보통 25.4미리, 오버사이즈 31.8미리 두가지
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싸이즈가 좋은 것인지요?
고수님에 좋은 의견 부탁드리며.. 즐라, 안라하시길^^
프레임은 장만하였고, 조립으로 잔차를 완성할 예정입니다.
핸들바에 대한 질문을 드리오니,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산30% 도로70%로 라뒹하고 있습니다.)
1. 일자바와 라이저바 중 어느 것이 좋을런지요? 그리고 장단점은 무엇인지요?
2. 저 개인적인 취양은 일자바를 원하고 있으나, 피팅과정을 생각하면 다소 신경이
쓰여 핸들바 길이 (제 몸무게 67키로, 키는 170센티 가슴둘레 100센티)와 각도
선택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3. 핸들바를 일부 커팅해서 사용하는 라이더분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커팅에 대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현재 일자바가 58센티 56센티 각도 3도, 6도
제품이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핸들바를 자기 몸에 맞게 피팅을해서
사용하여야 하는지요?
4. 핸들바 두께에 대한 질문입니다. 보통 25.4미리, 오버사이즈 31.8미리 두가지
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싸이즈가 좋은 것인지요?
고수님에 좋은 의견 부탁드리며.. 즐라, 안라하시길^^
답변 (7)
1.도로70이면 일자바
2.보편적인580이 좋지만..약간 레이싱을 즐긴다면560까지
3.통상적인3도나 5도추천
4.31.8이 25.4보다 강성이 좋음..파이프 형태일때는 파이프 지름이 크질수록 강성이 좋아지지만 일반적인 XC일때는 31.8까지 필요 없다고 보여짐. 따라서 가격대비 성능좋고 원하는 스템이랑 맞는것 찾기바람..
기타: 핸들바는 카본으로 구입하는 것이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강도도 알루미늄보다 훨씬 좋고..탄성률이 뛰어나서 고주파진동에 매우 우수합니다. 이스턴싸이트에 나온 홍보용 플래쉬가 거짓말 아닙니다.다만..스템볼트나 바엔드 장착시 조금 주의해야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보편적인580이 좋지만..약간 레이싱을 즐긴다면560까지
3.통상적인3도나 5도추천
4.31.8이 25.4보다 강성이 좋음..파이프 형태일때는 파이프 지름이 크질수록 강성이 좋아지지만 일반적인 XC일때는 31.8까지 필요 없다고 보여짐. 따라서 가격대비 성능좋고 원하는 스템이랑 맞는것 찾기바람..
기타: 핸들바는 카본으로 구입하는 것이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강도도 알루미늄보다 훨씬 좋고..탄성률이 뛰어나서 고주파진동에 매우 우수합니다. 이스턴싸이트에 나온 홍보용 플래쉬가 거짓말 아닙니다.다만..스템볼트나 바엔드 장착시 조금 주의해야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어려운 질문이네요.. 취향과 미세한 지오메트리 변화를 줄 수 있는 질문이시네요..^^
1. 일자바와 라이저 바의 큰 차이점은 핸들바 높이와 각도 변화로 생각됩니다. 취향대로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3. 핸들바 길이는 일반적으로 라이더의 가슴 넓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핸들바 길이가 가슴 폭에 비해 너무 길다면 적절하게 커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슴 폭에 따라 56이나 58cm(일자바의 경우)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자바의 경우 안으로 굽은 각도가 3도, 5도, 6도 등으로 나오는데, 제 생각에 가장 일반적인 각도는 3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3도와 6도를 사용해 봤는데, 3도는 급격한 업힐이나 급가속시 힘쓰기 좋았습니다. 6도는 안장쪽으로 더 굽은 형태(대략 0.5mm-?)인데, 라이딩 자세가 약간 바뀌고, 급경사 업힐에서 약간 힘을 덜 받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 일반사이즈와 오버 사이즈는 라이더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일반 사이즈가 속도계, 라이트 등 액세서리의 탈부착이 쉬워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1. 일자바와 라이저 바의 큰 차이점은 핸들바 높이와 각도 변화로 생각됩니다. 취향대로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2-3. 핸들바 길이는 일반적으로 라이더의 가슴 넓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핸들바 길이가 가슴 폭에 비해 너무 길다면 적절하게 커팅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슴 폭에 따라 56이나 58cm(일자바의 경우)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자바의 경우 안으로 굽은 각도가 3도, 5도, 6도 등으로 나오는데, 제 생각에 가장 일반적인 각도는 3도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3도와 6도를 사용해 봤는데, 3도는 급격한 업힐이나 급가속시 힘쓰기 좋았습니다. 6도는 안장쪽으로 더 굽은 형태(대략 0.5mm-?)인데, 라이딩 자세가 약간 바뀌고, 급경사 업힐에서 약간 힘을 덜 받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 일반사이즈와 오버 사이즈는 라이더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의 경우 일반 사이즈가 속도계, 라이트 등 액세서리의 탈부착이 쉬워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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