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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페달링의 횟수와 속도가 프레임마다 다른가요?

토파즈 2007.04.07 23:45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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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잔차가 07블러lt 이고 제 옆지기 잔차가 엘파마 익스트림입니다.

같이라이딩 할때 뒤에서 보면같은속도,같은 기어비 인데도 페달링의

횟수가 많은 차이를 보이는데, 스프라켓도 똑 같고 크랭크의 이빨수도

같은데 어떤 이유로 이렇게 큰 차이가 나는 걸까요?

옆지기 알피엠 100이라 하면 저는 70~80정도 되는 것 같더군요.

옆지기 차를 타보면 3-9도 부족한 듯 한데, 제 잔차는 3-7이상은

힘들더군요.

참고로 체인 스테이 길이도 거의 비슷 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pmh79 2007.04.07 23:58
같은 단수에서 같은 회전수로 페달링을 할 때 속도에서 차이가 난다면
프레임의 차이는 아닌 듯합니다.
스프라켓도 모델에 따라, 같은 단수라도 이빨이 한두개 차이 날 수가 있고
크랭크도 그럴 수 있고...
바퀴크기(같은 26인치라도 타이어 종류나 공기압에 따라 다르므로)가 영향을 미치겠죠.
그렇다고 2~30정도까지 차이는 안 날 것같은데 다시 한 번 세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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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tro2 2007.04.08 07:29
블러는 풀샥이고 익스트림은 하드테일 아닌가요... 그게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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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oint 2007.04.08 08:43
리어샥 영향도 아니고 타이어 지름 문제라고 하기엔 너무 회전수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아마 카세트 의 기어가 1단 정도 이상 차이가 나는거 같습니다 . 정확히 같은 셋팅이라면
같지는 안아도 비슷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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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mh79 2007.04.08 09:54
풀샥과 하드테일이라도 일단 회전수와 단수가 같으면 속도는 같다고 봐야죠.
(다른 것은 완전 똑같은 조건이라고 했을 때)
같은 회전수로 돌리는 데까지 풀샥이 더 힘이 들어가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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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한초보 2007.04.08 10:48
스프라켓 이빨수의 차이, 크랭크의 이빨수의 차이, 휠셋 지름은 일반적으로 같다고 봤을때 타이어 두께에 따른 지름의 차이 정도겠죠.
그리고 풀샥과 하드테일은 힘이 더 들고 덜 들고의 차이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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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lrhsgu 2007.04.08 15:44
자전거프렘의 특성아닌가요? 블러LT는 올마나 프리고 익스트림은 XC용이라서 체인스테이와 싯스테이 길이차이도 있을거고 프렘설계상 헤드튜브 각도 많이 차이나서 그런거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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