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G-BOXX 질문
추천 수 ( 0 )혹시 G-BOOX를 사용해보신 분들의 경험담을 듣고싶습니다.
얼마나 편리한지, 혹시 트러블은 없는지, 정비및 유지보수의 편리함은 어떤지 알고싶습니다. 가능한 솔직한 말씀을 듣고싶습니다.
rolhoff 를 사용하신분의 말씀을 들어보면 한번 사용해보면 다시는 일반시스템을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하다는데....
주변에서 긍정적인 의견도 있고, 정비필요의 발생시 구조의 희소성 때문에 만류하시는 분들도 있고해서 솔직히 판단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얼마나 편리한지, 혹시 트러블은 없는지, 정비및 유지보수의 편리함은 어떤지 알고싶습니다. 가능한 솔직한 말씀을 듣고싶습니다.
rolhoff 를 사용하신분의 말씀을 들어보면 한번 사용해보면 다시는 일반시스템을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하다는데....
주변에서 긍정적인 의견도 있고, 정비필요의 발생시 구조의 희소성 때문에 만류하시는 분들도 있고해서 솔직히 판단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답변 (3)
한번 써보고 싶다는 생각은 드는데 사고싶다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네요. 미국내에서의 판매가격을 보면 g-boxx 프레임의 경우 6000달러에서 왔다갔다 합니다. 최고사양의 DH/FR 프레임 가격의 2배이지요. 무게는 1-2 파운드 정도 더 나가구요 (DH/FR 차는 어차피 무거우니까 큰 영향은 없을 듯 싶네요). 유지 보수는 수월하지요. 리어드레일러와 카셋이 내장된채로 씰링되어있는 것이니까요. ^^ 체인이나 리어드레일러 고장내기 쉬운 DH/FR 의 경우에는 당연히 쓸모가 있다고 보여지네요. 하지만, AM/XC 의 경우에는 그럴 일이 별로 없으므로. ^^ 그런데, 저처럼 자전거 타는 것 못지않게 분해 조립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약간 뭐랄까...... 정이 덜 간다고 할까요? ^^ 왠지 무언가 숨기고 보여주지 않으려는 듯한 묘한 분위기라서요. 앞으로는 아마도 DH/FR 프레임의 경우 Rolhoff hub compatible 이라는 선택사항이 생기지 앟을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그렇게되면 보다 시장이 넓어질테니 가격도 거품이 많이 빠지겠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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