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평속과 기어와 케이던스의 밸런스???
추천 수 ( 0 )요즘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신정교-여의도 야간라이딩을 하는데요...
2*7단 케이던스 90-100 평속 25-26km/h 정도로 한시간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좀 힘들더니만 이젠 좀 편해져서 평속과 기어를 좀 올리고 싶은 욕심이
납니다.. 근데, 2*8단으로 올리면 케이던스 90-100으로 유지할때 평속 30정도가
나옵니다만 이게 허벅지근력이나 심폐기능이 유지를 못해주네요..
이럴 때 효과적으로 평속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중요도를 기어와 평속을 삼고 케이던스를 포기해야 할지? 아니면 평속과 케이던스
위주로 주행하고 기어(허벅지부하)를 포기해야 할지? 등등(이런것도 중요할라나요?)
다리 근지구력도 높이고 평속도 높이고 심폐기능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2*7단 케이던스 90-100 평속 25-26km/h 정도로 한시간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좀 힘들더니만 이젠 좀 편해져서 평속과 기어를 좀 올리고 싶은 욕심이
납니다.. 근데, 2*8단으로 올리면 케이던스 90-100으로 유지할때 평속 30정도가
나옵니다만 이게 허벅지근력이나 심폐기능이 유지를 못해주네요..
이럴 때 효과적으로 평속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중요도를 기어와 평속을 삼고 케이던스를 포기해야 할지? 아니면 평속과 케이던스
위주로 주행하고 기어(허벅지부하)를 포기해야 할지? 등등(이런것도 중요할라나요?)
다리 근지구력도 높이고 평속도 높이고 심폐기능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미리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 (3)
저하고 비슷하신 것 같아 반갑습니다. 저는 대개 호흡은 남는데, 근력이 달립니다.
체계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인터벌 주행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게을러 여의치 않고, 정속 고RPM 주행에 익숙해지고 체력의 한계를 알게 되니 기어 1단 더 올리는 게 무척 어렵습니다.
제 날나리 훈련방법은 한가한 잔차도로에서,
체인링 3단에 걸고 뒤 7단으로 좀 무겁게 하여,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게 RPM을 끌어 올려 90 이상으로 유지합니다. 너무 힘들면 6/5단으로 내리고 RPM을 떨어뜨려 충분히 힘을 회복한 후 다시 올리고.... 그 날 컨다션에 따라 적정한 주기를 찾습니다.
체인링 2단에서는 최대 코그는 8단이 적정합니다. 좀더 부하를 걸고 덜기 위해서는 3/5를 아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의 평속 30Km, 2단으론 거의 불가능하던데요. ^-^
체계적인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인터벌 주행 연습을 하면 좋을 것 같은데 게을러 여의치 않고, 정속 고RPM 주행에 익숙해지고 체력의 한계를 알게 되니 기어 1단 더 올리는 게 무척 어렵습니다.
제 날나리 훈련방법은 한가한 잔차도로에서,
체인링 3단에 걸고 뒤 7단으로 좀 무겁게 하여,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게 RPM을 끌어 올려 90 이상으로 유지합니다. 너무 힘들면 6/5단으로 내리고 RPM을 떨어뜨려 충분히 힘을 회복한 후 다시 올리고.... 그 날 컨다션에 따라 적정한 주기를 찾습니다.
체인링 2단에서는 최대 코그는 8단이 적정합니다. 좀더 부하를 걸고 덜기 위해서는 3/5를 아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의 평속 30Km, 2단으론 거의 불가능하던데요. ^-^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