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카본프레임 크랙? (사진첨부)
추천 수 ( 0 )싯클램프 물리는 곳 바로 아래에 사진과 같은 균열이 생겼습니다.
싯포스트를 뽑고 안쪽에서 보면 카본섬유엔 다행히 균열이 보이진 않습니다.
세로로 파여있는 프렘의 끝부분 역시 세심히 살펴봤지만 투명 코팅외엔 카본
섬유의 크랙은 없는듯합니다.싯클램프 체결로 인한 투명코팅부분이 깨진듯하네요.
사진을 보시면 왼쪽은 쌀알보다 조금크게 투명막이 떨어졌고
오른쪽은 살짝 금이 가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하나요? 프렘을 교환해야 하나요?
아님 간단한 보수로 괜찮을까요?
첨부 (2)
답변 (9)
에폭시 도료,에폭시 수지,에폭시 접착제 모두 용도에 따라 나누어진 것이지
근본적으로 같은겁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카본프레임에 사용하는 도료는 우레탄도료를 사용합니다.
지금 사진의 것은 카본복합재의 크랙이 아니라 우레탄도료가 깨진것입니다.
우레탄도료의 부착률을 높이기위해서 카본 복합재의 표면처리를 하지만
저같은 부위는 끝부분이라 힘들것 같군요..
그리고 끝부분은 도색시 장력에 의하여 도료가 많이 뭉쳐서 다른곳보다 두껍게
형성됩니다. 물컵 끝에 보면 물방울이 뭉쳐있다가 떨어지는 것 처럼요..
두꺼운 우레탄도료는 저렇게 깨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해결방법은?
제논에서는 A/S안해줄겁니다.저런것 처리해주면 다른것도 다 해줘야하기 때문이죠.
외관상 문제라면 투명한 에폭시를 구해서 발라주면 되지만
기존 마트에 판매하는것은 투명한 것은 없습니다.
탄산칼슘을 넣었기 때문이죠..가격,점도,배합비 문제로 인하여..
다른방법은 자동차용 투명한 프라이머를 발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점도 때문에 처음하시는 분은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저라면 그냥 사용합니다..
그리고 참 알루미늄도 아노다이징 말고는 저런 경우가 나타납니다.^^
근본적으로 같은겁니다.
무엇이 문제인가?
카본프레임에 사용하는 도료는 우레탄도료를 사용합니다.
지금 사진의 것은 카본복합재의 크랙이 아니라 우레탄도료가 깨진것입니다.
우레탄도료의 부착률을 높이기위해서 카본 복합재의 표면처리를 하지만
저같은 부위는 끝부분이라 힘들것 같군요..
그리고 끝부분은 도색시 장력에 의하여 도료가 많이 뭉쳐서 다른곳보다 두껍게
형성됩니다. 물컵 끝에 보면 물방울이 뭉쳐있다가 떨어지는 것 처럼요..
두꺼운 우레탄도료는 저렇게 깨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해결방법은?
제논에서는 A/S안해줄겁니다.저런것 처리해주면 다른것도 다 해줘야하기 때문이죠.
외관상 문제라면 투명한 에폭시를 구해서 발라주면 되지만
기존 마트에 판매하는것은 투명한 것은 없습니다.
탄산칼슘을 넣었기 때문이죠..가격,점도,배합비 문제로 인하여..
다른방법은 자동차용 투명한 프라이머를 발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만..
점도 때문에 처음하시는 분은 쉽지는 않을 듯 합니다.
그래서 저라면 그냥 사용합니다..
그리고 참 알루미늄도 아노다이징 말고는 저런 경우가 나타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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