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답변 (3)
다양한 관점이 가능하지만, 점도와 체중의 관계가 반대 아닌가요.
샥이 컴프레션 과정에서 적정하게 들어가며 충격 흡수(시간적으로 분산시키며 에너지 감소)가 이루어진 후에 (흡수된 에너지가 발산하는) 리바운드 댐핑이 고려됩니다.
점도/오일웨잇이 높으면 오일의 이동속도가 낮아져 컴프레션 댐핑을 증가시킨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무거운 라이더에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리바운드도 늦어져 불리하지만 외부에 리바운드 조절노브가 있는 샥이 컴프레션 조절 보다 많습니다. 리바운드 댐핑은 (탑아웃/킥백이 발생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가능한한 적게 - 즉 리바운드를 빠르게 - 하여 연속된 범프에서의 버텀아웃을 방지해야 합니다.
아무튼 높은 점도를 쓰면 샥 움직임이 느려/둔해 지고, 낮은 점도에서는 빨라/날카로워 집니다.
샥이 컴프레션 과정에서 적정하게 들어가며 충격 흡수(시간적으로 분산시키며 에너지 감소)가 이루어진 후에 (흡수된 에너지가 발산하는) 리바운드 댐핑이 고려됩니다.
점도/오일웨잇이 높으면 오일의 이동속도가 낮아져 컴프레션 댐핑을 증가시킨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무거운 라이더에게 유리할 것 같습니다.
물론 리바운드도 늦어져 불리하지만 외부에 리바운드 조절노브가 있는 샥이 컴프레션 조절 보다 많습니다. 리바운드 댐핑은 (탑아웃/킥백이 발생하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가능한한 적게 - 즉 리바운드를 빠르게 - 하여 연속된 범프에서의 버텀아웃을 방지해야 합니다.
아무튼 높은 점도를 쓰면 샥 움직임이 느려/둔해 지고, 낮은 점도에서는 빨라/날카로워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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