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캇 스케일30 VS 트랙 8500 어느게 나을런지요..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
이번에 잔차 구입할려고 하는데요..
첨에 맘에 들었던게 스케일30이었는데..
프레임 빼고는 좋은 스펙이 아닌것 같아서 망설이던 찰라에
트랙8500을 봤는데 프레임 빼고는 스펙이 더 좋더라고요...
둘중에 어떤걸 구입해야할지 고민이네요..
고수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실 사용자 분들의 의견도 환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이번에 잔차 구입할려고 하는데요..
첨에 맘에 들었던게 스케일30이었는데..
프레임 빼고는 좋은 스펙이 아닌것 같아서 망설이던 찰라에
트랙8500을 봤는데 프레임 빼고는 스펙이 더 좋더라고요...
둘중에 어떤걸 구입해야할지 고민이네요..
고수님들의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실 사용자 분들의 의견도 환영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답변 (8)
스코트 유저입니다..스코트 스케일카본 매력 있는 놈입니다. 저 또한 시트포스트 내려가는 현상이 있었으나 지금은 해결되었습니다. 처음에 내려가서 산에서 무리하게 조이면서 오버토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프래임내부에 있는 카본가루를 닦고 그 이후로 최대토크에서 조금 약하게 하고 나서부터 이런 현상이 없었습니다.이 과정에서 처음부터 이렇게 샵에서 했으면 현상이 없었을텐데..그러부터 미캐닉이 있는 전문샵을 다니고 있습니다..
본론으로 스케일 30은 특징 정말 알로이프래임을 타고 이 카본프래임을 타보시면 확실히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래임에서 댐핑효과가 있습니다. 즉 충격을 잘 흡수 한다고 생각해보시면 됩니다.예전에 트랙 8500 프래임에 조립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느낌하고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프래임 자체 흡수능력이 좋았습니다.
Zuno 님 카본그리스를 발라서 해결이 되었습니까? 안되었다면 문제가 되겠죠. 일단 카본그리스의 특징은 작은 알갱이가 카본의 마찰력을 해결해주는 것라고 미캐닉분이 말하더군요. 1차적으로 프래임에 이물질을 재거하고 적정토크로 해결이 안되면 살짝 카본그리스를 발라주면 간단히 해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미캐닉들이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본론으로 스케일 30은 특징 정말 알로이프래임을 타고 이 카본프래임을 타보시면 확실히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래임에서 댐핑효과가 있습니다. 즉 충격을 잘 흡수 한다고 생각해보시면 됩니다.예전에 트랙 8500 프래임에 조립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느낌하고 비교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프래임 자체 흡수능력이 좋았습니다.
Zuno 님 카본그리스를 발라서 해결이 되었습니까? 안되었다면 문제가 되겠죠. 일단 카본그리스의 특징은 작은 알갱이가 카본의 마찰력을 해결해주는 것라고 미캐닉분이 말하더군요. 1차적으로 프래임에 이물질을 재거하고 적정토크로 해결이 안되면 살짝 카본그리스를 발라주면 간단히 해결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미캐닉들이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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