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림브렉 세팅에 대해..
추천 수 ( 0 )제가 택트로 림 브렉암을 사용하는데요.
바퀴를 뻿다 끼우면 브렉암이 림과의 간격이 자꾸 틀려져서..
브렉암 양쪽의 나사를 조정해 줘야 하는데요..(아주 번거롭네요)
이거 브렉암을 XT급으로 업하면 이런현상이 많이 없어질런지요..
짜증이 많이나네요..
바퀴를 뻿다 끼우면 브렉암이 림과의 간격이 자꾸 틀려져서..
브렉암 양쪽의 나사를 조정해 줘야 하는데요..(아주 번거롭네요)
이거 브렉암을 XT급으로 업하면 이런현상이 많이 없어질런지요..
짜증이 많이나네요..
답변 (5)
1.저가형 중에 바 스프링의 균형이 잘 안는 경우가 있긴 한데요. 이 경우는 교체를 해야하구요.
2.이 경우가 아니고 바퀴의 좌우를 잘못끼웠거나(앞바퀴만 해당하겠지요.) 큐알을 잘 못 끼우는 경우라면 바퀴 장착하는 것부터 점검하셔야 합니다.
3.또한 마지막으로 바스프링은 잘못없지만 자꾸 틀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브레이크 암의 바스프링을 프레임에 꼽는 위치가 너무 헐거운 위치가 아닌 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바스프링을 꼽는 부분이 뒷쪽 프레임쪽에는 3군데 있는데 보통의 휠과 림 크기라면 중간에 가장 적당합니다. 한데 분해 후 재 장착시 양쪽의 위치가 서로 다르거나 한 경우 바스프링의 장력이 미세하게 계속 틀어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2.이 경우가 아니고 바퀴의 좌우를 잘못끼웠거나(앞바퀴만 해당하겠지요.) 큐알을 잘 못 끼우는 경우라면 바퀴 장착하는 것부터 점검하셔야 합니다.
3.또한 마지막으로 바스프링은 잘못없지만 자꾸 틀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브레이크 암의 바스프링을 프레임에 꼽는 위치가 너무 헐거운 위치가 아닌 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바스프링을 꼽는 부분이 뒷쪽 프레임쪽에는 3군데 있는데 보통의 휠과 림 크기라면 중간에 가장 적당합니다. 한데 분해 후 재 장착시 양쪽의 위치가 서로 다르거나 한 경우 바스프링의 장력이 미세하게 계속 틀어지는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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