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원인을 찾아주세요...ㅠㅠ
추천 수 ( 0 )질문이 2개 입니다
1. 원인을 모르는...도로에서 뒷바퀴 덜컹 충격먹으면(인도턱,블럭) 뒷스프라켓인지
먼지 자동으로 변속되는 순간 무부하상태가 됩니다 이때 댄싱하다 넘어집니다
드렐러xtr 스프라켓xt 셋팅은 정확히 된상태입니다
변속기는 xt분리형 쉬프터 쓰고 있구요 체인길이도 문제없구요 스프라켓 유격이
조금 있는데 그것이 원인 일까요(분명한건 충격시 크랭크가 헛돌아
넘어지기에 위험하다는 겁니다)
벌써 3번째 똑같은 증상으로 넘어져 다쳤내요 꼭 왼쪽으로만...
2. 위사고로 분리형 xt쉬프터가 충격을 먹었는지 리턴이 안되네요
큰 충격이 가해지진 않았는데 뚜껑만 열어 봤는데 먼지 모르겠습니다
혹 유사한 증상을 경험하신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1. 원인을 모르는...도로에서 뒷바퀴 덜컹 충격먹으면(인도턱,블럭) 뒷스프라켓인지
먼지 자동으로 변속되는 순간 무부하상태가 됩니다 이때 댄싱하다 넘어집니다
드렐러xtr 스프라켓xt 셋팅은 정확히 된상태입니다
변속기는 xt분리형 쉬프터 쓰고 있구요 체인길이도 문제없구요 스프라켓 유격이
조금 있는데 그것이 원인 일까요(분명한건 충격시 크랭크가 헛돌아
넘어지기에 위험하다는 겁니다)
벌써 3번째 똑같은 증상으로 넘어져 다쳤내요 꼭 왼쪽으로만...
2. 위사고로 분리형 xt쉬프터가 충격을 먹었는지 리턴이 안되네요
큰 충격이 가해지진 않았는데 뚜껑만 열어 봤는데 먼지 모르겠습니다
혹 유사한 증상을 경험하신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답변 (7)
안녕하세요 쌀집잔차님 자갈치글 잼있게 읽었습니다...
왼쪽 팔꿈치 무릎 아~프네여...ㅜㅜ
제가 추측컨데?? 1.크로몰리 프렘의 탄력/진동이 체인이나 드렐러를 불안정하게 한다?
2.허브왼쪽에 3미리정도의 스페이스링 꼈는데 그게문젠가?
3.혹은 도로에서 점프시 나도 모르게 쉬프트 레버를 건드린다?
근데 느낌상으론 최소 2단이상의 체인이동이 있는듯 느껴짐니다
xt가 저단변속은 1단씩 이동이라 아닌것 같기도 하지만...
쉬프터를 그립과 좀더 이격시켜 놨습니다
한번만 더 넘어지면 휠셋을 바꿀겁니다 아프기도 하지만
넘 위험해서리 안되것습니다
왼쪽 팔꿈치 무릎 아~프네여...ㅜㅜ
제가 추측컨데?? 1.크로몰리 프렘의 탄력/진동이 체인이나 드렐러를 불안정하게 한다?
2.허브왼쪽에 3미리정도의 스페이스링 꼈는데 그게문젠가?
3.혹은 도로에서 점프시 나도 모르게 쉬프트 레버를 건드린다?
근데 느낌상으론 최소 2단이상의 체인이동이 있는듯 느껴짐니다
xt가 저단변속은 1단씩 이동이라 아닌것 같기도 하지만...
쉬프터를 그립과 좀더 이격시켜 놨습니다
한번만 더 넘어지면 휠셋을 바꿀겁니다 아프기도 하지만
넘 위험해서리 안되것습니다
프렘을 크로몰리로 바꾼후 이런 현상이 생겼거든요 그래서 크로몰리 특성상 체인이 더 튀기때문에 발생하는 문제로 추측하고 있었습니다 (드렐러 스프라켓 체인 문제)
곰곰생각해 보니 헛돌때 드르륵 앞변속기 변속되는 소리 ?? 가 들렸던것 같습니다
도로탈때 3단 6~7단으로 달립니다 인도턱 충격으로 체인링 3단에서 2단으로 떨어지고 ?
체인이 다시 3단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크랭크가 90도이상 헛돌수도 있을까요 ?
왜냐면 프렘바꾸면서 31.6 짜리 앞드렐러를 아답터 끼워서 28.2싯튜브에 맞췄거든요
가능한 예기 일까요...? 오늘 잠 못잡니다
곰곰생각해 보니 헛돌때 드르륵 앞변속기 변속되는 소리 ?? 가 들렸던것 같습니다
도로탈때 3단 6~7단으로 달립니다 인도턱 충격으로 체인링 3단에서 2단으로 떨어지고 ?
체인이 다시 3단으로 올라가는? 과정에서 크랭크가 90도이상 헛돌수도 있을까요 ?
왜냐면 프렘바꾸면서 31.6 짜리 앞드렐러를 아답터 끼워서 28.2싯튜브에 맞췄거든요
가능한 예기 일까요...? 오늘 잠 못잡니다
특정기어비에서가 아니라 특정 환경에서 크랭크가 90도 또는 그이상이 무부화 상태로 돈다면
뒤허브의 라쳇부분을 한번 재조립해보시는건 어떨가요.
또는 체인과 크랭크체인링, 스프라켓 간의 마모정도와 3개중 한개를 신품으로 교체하신후
증상이 시작된것이 아닌지 곰곰히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올듯합니다~
31.6 FD를 아답터를 사용해서 28.2로 사용하시는것은 일반적인 사항이므로
전혀 상관이 없을듯 합니다..^^
딜레일러와 시프터 레버의 조립이 정확하시다 하니, 결론은 둘중하나..
1. 뒤허브 라쳇의 마모(조립불량,정비불량)으로 인한 스프라켓바디 헛도는 현상.
2. 체인과 체인링,스프라켓코그 간의 마모 불균형으로 인한 체인이 안걸리는 현상.
일듯합니다.
뒤허브의 라쳇부분을 한번 재조립해보시는건 어떨가요.
또는 체인과 크랭크체인링, 스프라켓 간의 마모정도와 3개중 한개를 신품으로 교체하신후
증상이 시작된것이 아닌지 곰곰히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올듯합니다~
31.6 FD를 아답터를 사용해서 28.2로 사용하시는것은 일반적인 사항이므로
전혀 상관이 없을듯 합니다..^^
딜레일러와 시프터 레버의 조립이 정확하시다 하니, 결론은 둘중하나..
1. 뒤허브 라쳇의 마모(조립불량,정비불량)으로 인한 스프라켓바디 헛도는 현상.
2. 체인과 체인링,스프라켓코그 간의 마모 불균형으로 인한 체인이 안걸리는 현상.
일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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