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자전거 무게가 너무 많이 나갑니다.
추천 수 ( 0 )스캇50 06년도 모델 유저입니다. 완차 구입후 크랭크만 업그레이드하고 현재까진
잘 타왔는데 어느 순간 남들의 잔차보다 내 잔차가 무겁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10킬로 후반대로 가고싶습니다. 감량에 대해 검색해 보았는데 잘 안보이군요.
저렴한 비용으로 현재의 무게 12.7Kg의 잔차를 2kg정도만 감량하고 싶습니다.
준비된 비용은 100만원입니다. 완차 살 형편은 안되고..ㅠㅠ
비용대비 최고의 효과를 볼 방법 없나요? 도와주십쇼..
잘 타왔는데 어느 순간 남들의 잔차보다 내 잔차가 무겁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10킬로 후반대로 가고싶습니다. 감량에 대해 검색해 보았는데 잘 안보이군요.
저렴한 비용으로 현재의 무게 12.7Kg의 잔차를 2kg정도만 감량하고 싶습니다.
준비된 비용은 100만원입니다. 완차 살 형편은 안되고..ㅠㅠ
비용대비 최고의 효과를 볼 방법 없나요? 도와주십쇼..
답변 (9)
스캇 제니우스 50은 풀샥이고 올마는 아니지만 사양이 산에서주로 타야되는 사양입니다.
여기에다 가볍게 한다고 트래블 80미리의 샥을달고 가늘고 가벼운 타이어를
끼우면 그모양새와 기능이 어떻게 될지 상상해보세요.
그러지 마시고 지금그대로 타시고 업글하실 돈으로 가벼운 하드테일 한대더 장만하세요.
바꿔가며 타는재미 쏠쏠합니다.
그런데 하드테일 꾸밀때 150만원정도 생각하시고 특히 샥을 600그램대 카본샥으로
하시면 10키로대 자전거 조립 가능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기능에 충실하고 뽀대있고 가벼운 부품은 잘검색하시고
판단하셔서 좋은잔차 장만하시길 ....
여기에다 가볍게 한다고 트래블 80미리의 샥을달고 가늘고 가벼운 타이어를
끼우면 그모양새와 기능이 어떻게 될지 상상해보세요.
그러지 마시고 지금그대로 타시고 업글하실 돈으로 가벼운 하드테일 한대더 장만하세요.
바꿔가며 타는재미 쏠쏠합니다.
그런데 하드테일 꾸밀때 150만원정도 생각하시고 특히 샥을 600그램대 카본샥으로
하시면 10키로대 자전거 조립 가능합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기능에 충실하고 뽀대있고 가벼운 부품은 잘검색하시고
판단하셔서 좋은잔차 장만하시길 ....
무게로 판단해보면 지니어스50 이신거 같은데..저도 지니어스 50에 대부분 업글해서 11.3
정도인 것 같은데요.100만원의 예산에 2키로 감량은 좀 힘드실 것 같습니다.(중고구입으로 한다면 가능할 것 같네요)
제가 바꾼 주요스펙은
휠셋 아메리칸 클래식
샥 FOX F100RL (시드가 확실히 감량효과는 대박이지만..80미리라서)
크랭크 07 XTR
리어디레일어 07 XTR
페달 에그비터 3TI
타이어 (켄다 클리맥스나 기타 경량타이어로 바꾸기엔 좀 불안해보여서 타이어는 감량효과는 크지만 저렴한 미도스 1.95로 버팁니다.)
변속레버,브레이크 07 듀얼유압
스프라켓 XT
앞변속기 XT
그 외 잘잘하게 핸들바부터 안장 등을 바꾸면 100g정도 더 내려보겠지만..비용대비 뽀대효과까지도 비효율적인터라 자제하고 있습니다.
경량에 치중하고 싶으시면 경량 타이어가 가장 비용대비 효과는 좋으실 것 같고..그 다음이
휠셋,서스펜션 업글이 수치상으로 크게 감량되겠지만 2키로까지는 약간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정도인 것 같은데요.100만원의 예산에 2키로 감량은 좀 힘드실 것 같습니다.(중고구입으로 한다면 가능할 것 같네요)
제가 바꾼 주요스펙은
휠셋 아메리칸 클래식
샥 FOX F100RL (시드가 확실히 감량효과는 대박이지만..80미리라서)
크랭크 07 XTR
리어디레일어 07 XTR
페달 에그비터 3TI
타이어 (켄다 클리맥스나 기타 경량타이어로 바꾸기엔 좀 불안해보여서 타이어는 감량효과는 크지만 저렴한 미도스 1.95로 버팁니다.)
변속레버,브레이크 07 듀얼유압
스프라켓 XT
앞변속기 XT
그 외 잘잘하게 핸들바부터 안장 등을 바꾸면 100g정도 더 내려보겠지만..비용대비 뽀대효과까지도 비효율적인터라 자제하고 있습니다.
경량에 치중하고 싶으시면 경량 타이어가 가장 비용대비 효과는 좋으실 것 같고..그 다음이
휠셋,서스펜션 업글이 수치상으로 크게 감량되겠지만 2키로까지는 약간 힘들지 않을까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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