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고수님들!! 크로몰리 프레임 정리 한번 해주시죠! ^^
추천 수 ( 0 )세컨차로 하드테일을 알아보고 있는데
크로몰리의 얄부리한 모습에 비싼 지름신이 오셨네요 ㅡ,.ㅜ
제 라이팅 스타일은 도로는 산으로 이동시에만 타고
거의 대부분 싱글에서만 탑니다.
제가 알고 있는 크로몰리는 조금 무겁지만 탄성이 좋아 쫀득한 맛이 있다고 하는데
그 맛에 한번 빠지면 다른잔차 타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무게의 알루미늄 잔차와 비교해서
1. 보통 도로 라이딩 많이 하시는 분들이 크로몰리 좋아라 하시던데
산악 싱글에서는 별로인가요? (검색해봤더니 의견이 분분 하더라구요)
2. 크로몰리가 속도유지는 좋으나 초기 가속이 조금 더디다고 하던데
가감속이 자주 있는 싱글에서 체력 소모가 많지 않을까요?
3. 탄성이 많으면 업힐할때 딱딱한 알미늄 잔차보다 직접적인 패달링이 안될 듯 한데
업힐은 잘되는 지요?
메인 잔차가 올마인지라 싱글에서 업힐 잘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크로몰리 매니아님들 좋은거 혼자만 하지 말고 초보한테도 알려주세요 ^____^
크로몰리의 얄부리한 모습에 비싼 지름신이 오셨네요 ㅡ,.ㅜ
제 라이팅 스타일은 도로는 산으로 이동시에만 타고
거의 대부분 싱글에서만 탑니다.
제가 알고 있는 크로몰리는 조금 무겁지만 탄성이 좋아 쫀득한 맛이 있다고 하는데
그 맛에 한번 빠지면 다른잔차 타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같은 무게의 알루미늄 잔차와 비교해서
1. 보통 도로 라이딩 많이 하시는 분들이 크로몰리 좋아라 하시던데
산악 싱글에서는 별로인가요? (검색해봤더니 의견이 분분 하더라구요)
2. 크로몰리가 속도유지는 좋으나 초기 가속이 조금 더디다고 하던데
가감속이 자주 있는 싱글에서 체력 소모가 많지 않을까요?
3. 탄성이 많으면 업힐할때 딱딱한 알미늄 잔차보다 직접적인 패달링이 안될 듯 한데
업힐은 잘되는 지요?
메인 잔차가 올마인지라 싱글에서 업힐 잘됐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ㅎㅎ
크로몰리 매니아님들 좋은거 혼자만 하지 말고 초보한테도 알려주세요 ^____^
답변 (5)
힐 클라이밍은 무게와 바로 연관되기 때문에 가벼운 크로몰리들이 비싼 겁니다.
보통 크로몰리 타다가 다른 재질의 프레임으로 가시는 분들은 무게(크로몰리 2.0kg==>스칸듐1.3kg,알미늄1.5kg) 때문인데요.
가벼운 크로몰리를 타시는 분들은 다른 프레임으로 넘어가기가 힘듭니다.
주로 장터에 나오는건 사이즈문제나 로드나 올마 쪽으로 바꾸면서 돈이 모자라 나오는 경우이지요.
그런데,가벼운 것들은 체중에 따라 승차감은 좋으나 페달링 스타일에 따라 페달링시 뭔가 모자란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게는 가볍게 유지하면서 파이프의 튜빙모양을 달리해서 단단하고 딱딱하게 만드는 것들이 있습니다.
크로몰리의 특성과 알미늄의 딱딱함과 가벼운 특성를 동시에 가지는 프레임이 있는데요.
ㅋ... 자랑은 아니지만 제가 타고 있습니다. 1.69kg의 무지 단단한 프레임..
보통 크로몰리 타다가 다른 재질의 프레임으로 가시는 분들은 무게(크로몰리 2.0kg==>스칸듐1.3kg,알미늄1.5kg) 때문인데요.
가벼운 크로몰리를 타시는 분들은 다른 프레임으로 넘어가기가 힘듭니다.
주로 장터에 나오는건 사이즈문제나 로드나 올마 쪽으로 바꾸면서 돈이 모자라 나오는 경우이지요.
그런데,가벼운 것들은 체중에 따라 승차감은 좋으나 페달링 스타일에 따라 페달링시 뭔가 모자란다는 느낌이 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무게는 가볍게 유지하면서 파이프의 튜빙모양을 달리해서 단단하고 딱딱하게 만드는 것들이 있습니다.
크로몰리의 특성과 알미늄의 딱딱함과 가벼운 특성를 동시에 가지는 프레임이 있는데요.
ㅋ... 자랑은 아니지만 제가 타고 있습니다. 1.69kg의 무지 단단한 프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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