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마니또 SPV스윙거 3way 리어샥 조정법 질문합니다
추천 수 ( 0 )상단에 파란밸브,검정밸브, 하단에 빨간밸브가 있는데요
이것들을 어떻게 조정하죠?
파란밸브만 이리저리 돌려도 샥의 강약에는 아무 변화가없는데요.
바빙없는 락을 어떻게 걸죠?(아님 최대한 하드하게 어떻게 하죠?)
이리저리 찾아봐도 공기를 얼만큼넣고들 하시는데 어디다가 넣고 빼고하는지요
밸브만 조작하는건 아닌가요?
완전 초자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것들을 어떻게 조정하죠?
파란밸브만 이리저리 돌려도 샥의 강약에는 아무 변화가없는데요.
바빙없는 락을 어떻게 걸죠?(아님 최대한 하드하게 어떻게 하죠?)
이리저리 찾아봐도 공기를 얼만큼넣고들 하시는데 어디다가 넣고 빼고하는지요
밸브만 조작하는건 아닌가요?
완전 초자라서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2)
후우 장문의 글을 적었다가 로그인이 풀리면서 다 날아갔군요;;;
일단 파란다이얼은 리바운드(충격 흡수후 다시 튀어나올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모두 풀어서 가장 빠르게 맞춘 후
킥백(다시 튀어나오는 속도가 너무 빨라 엉덩이를 때리는 느낌) 이 생기지 않을정도로만
슬로우 방향으로 돌려주는게 기본이라죠...
그리고 까만 밸브는 프리로드 에어를 넣는 밸브로서
가장 기본적인 샥의 탱실함 - 단단함을 조절하는 겁니다.
지정 압력은 프레임마다 모두 다르기에 최대 300psi 이내에서
자신에게 괜찮다 싶은 정도로 샥펌프로 공기를 넣어주십시오
참고로 NRS프레임은 섀그(가만히 안장에 앉았을때 샥이 가라앉는 정도
- 샥의 스텐션에 달려있는 고무링이 얼마나 밀려내려갔는가로 알 수 있음)
가 거의 제로여야 하고 일반적 프레임들은 적당히... 맞추시면 됩니다.
빨간 밸브는 스윙어에서 가장 중요한 SPV에어입니다
이 녀석의 압력을 높여주면 높여줄수록 바빙이 제어되고
적게넣어주면 일반적인 샥처럼 부드러워지죠
SPV공기압을 높여주면 높여줄 수록 약한충격, 느린진동에는 무반응이 되고
큰 충격은 원래와 동일하게 받아주게 됩니다.
최소 40PSI 최대175PSI 이내에서 적절 수준을 찾아보세요
일단 파란다이얼은 리바운드(충격 흡수후 다시 튀어나올때의 속도)를 조절하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시계반대방향으로 모두 풀어서 가장 빠르게 맞춘 후
킥백(다시 튀어나오는 속도가 너무 빨라 엉덩이를 때리는 느낌) 이 생기지 않을정도로만
슬로우 방향으로 돌려주는게 기본이라죠...
그리고 까만 밸브는 프리로드 에어를 넣는 밸브로서
가장 기본적인 샥의 탱실함 - 단단함을 조절하는 겁니다.
지정 압력은 프레임마다 모두 다르기에 최대 300psi 이내에서
자신에게 괜찮다 싶은 정도로 샥펌프로 공기를 넣어주십시오
참고로 NRS프레임은 섀그(가만히 안장에 앉았을때 샥이 가라앉는 정도
- 샥의 스텐션에 달려있는 고무링이 얼마나 밀려내려갔는가로 알 수 있음)
가 거의 제로여야 하고 일반적 프레임들은 적당히... 맞추시면 됩니다.
빨간 밸브는 스윙어에서 가장 중요한 SPV에어입니다
이 녀석의 압력을 높여주면 높여줄수록 바빙이 제어되고
적게넣어주면 일반적인 샥처럼 부드러워지죠
SPV공기압을 높여주면 높여줄 수록 약한충격, 느린진동에는 무반응이 되고
큰 충격은 원래와 동일하게 받아주게 됩니다.
최소 40PSI 최대175PSI 이내에서 적절 수준을 찾아보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