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카본 싯포스트 등의 용도상 한계?
추천 수 ( 0 )문득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 여쭙습니다.
프레임, 쉬프터 를 제외한 나머지 카본 부속들...
예컨데, 싯포스트나 핸들바, 체인링 같은 비교적 힘을 많이 받는 부속의 경우,
얼핏 어디서 본 카본부품 매뉴얼에서 정상적인(하드하지않은) xc코스,내지 도로 외에서의 사용을 자제하도록 되어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사용해보신, 또는 사용중이신 분들이나 카본 소재에 대하여 잘 아시는 분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과연 위와 같은 부품들은 어떤 용도까지 허용될까요.
(제 생각으로는 충분히 모든 용도를 다 섭렵할 수 있다는 생각인데, 매뉴얼에 경고문구가 있었던 기억이 나서 그냥 넘어가지 말자고 질문을 드려봅니다.^^)
프레임, 쉬프터 를 제외한 나머지 카본 부속들...
예컨데, 싯포스트나 핸들바, 체인링 같은 비교적 힘을 많이 받는 부속의 경우,
얼핏 어디서 본 카본부품 매뉴얼에서 정상적인(하드하지않은) xc코스,내지 도로 외에서의 사용을 자제하도록 되어있었던 기억이 있는데,
사용해보신, 또는 사용중이신 분들이나 카본 소재에 대하여 잘 아시는 분들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과연 위와 같은 부품들은 어떤 용도까지 허용될까요.
(제 생각으로는 충분히 모든 용도를 다 섭렵할 수 있다는 생각인데, 매뉴얼에 경고문구가 있었던 기억이 나서 그냥 넘어가지 말자고 질문을 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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