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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쥬시7 캘리퍼 장칙시 문의

nitealth 2007.06.26 00:47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이제껏 잘쓰고있다가,
얼마전 우연찮게 메뉴얼을 보는데
8~10Nm의 토크로 조이고나서
다시 1/4~1/8 바퀴 풀라고 되어있더군요.
캘리퍼가 아주 자유롭게(freely-_-) 움직일수 있도록...이라는 부연설명과 함께...
토크렌치가없는 관계로 집에있는 아령과 렌치길이의 치밀한 계산으로
8~10Nm에 근접한 힘으로-_-조이고나서
다시 캘리퍼 고정볼트를 1/4~1/8을 풀었습니다.

그러니 영 힘없이 조여지는 그정도가되더군요.
그렇다고 캘리퍼가 덜렁거릴정도는 아니고 볼트만 좀 힘없이 조여진느낌.
나사선때문에 달려는있으나 평소 느끼는 좀 땡~땡~한 느낌의
조임과는 영 아니올시다 느낌이랄까요?

이게 메뉴얼에 입각한-_- 정상으로 조여진상태인건지...
캘리퍼가 좀 움직이면 패드는 제대로 닳을것같기는한데...
(첨부터 잘못된 위치로 잡혀 편마모 되지는 않을테니..)

달리고 제동힘이 받다 보면 왠지 캘리퍼가 쏙~ 하고 빠질거같은 무서운생각이드네요
나름 나는 FM대로 캘리퍼 장착해서 잘쓰고있다고 자부하시는분들-_-
좀 알려주십시오~ 길을 알려주십시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플러스 2007.06.26 02:01
메뉴얼엔 그렇게 나왔나보군요.. 전 그냥 움직이지 않게 완전 고정한채로 사용중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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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sic1106 2007.06.26 02:32
저도 완전 고정!! 아무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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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치스(G.T.O) 2007.06.26 10:42
메뉴얼을 보지는 못했으나 잘 보신 건지 궁금합니다. 브레이킹을 위해서 캘리퍼는 당연히 완전 고정되어야 될텐데...제 추측으로는 캘리퍼의 위치(패드의 유격)을 조정할 때를 설명한 것이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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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roest 2007.06.26 12:36
웰치스님 말이 맞습니다.
메뉴얼을 자세히 보세요.
간단히 요약하면...

장착시 9-10Nm으로 조인 후 1/8~1/4바퀴 풀어서 CPS(Caliper Positioning System)이 잘 움직이게 한 후
-> 레버장착하고 5~6회 정도 잡아 갤리퍼정렬
-> 레버 잡은 상태에서 볼트를 다시 8~10Nm로 조임

볼트를 제대로 조이지 않을 경우 갤리퍼손상을 주고 라이딩시 위험하다고 굵은 글자로 warning 되어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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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tealth 2007.06.26 15:28
허커덩!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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