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AM xo 와 XTR 을 비교하면
무게는 스램 미디엄(카본)이 더 가볍습니다.
변속 속도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스램이 빠르지요.
스램이 더 장력이 강하여 페달링이 더 빡빡합니다.
변속기는 스램에는 트위스터형이 있으나 XTR은 없으니 ...
변속기를 스램에서 나온 로켓 트위스터를 쓰고 드레일러는 XTR을 사용할 수는 있겠지요.
결론은 빠른 변속이 필요하다면 스램입니다.
스램 뒤변속기와 시마노 변속기의 차이점을 확인 하시려면 오디 홈페이지에 스램을 찾아서 브랜드 스토리를 보시면 동영상으로 비교 하는 화면이 있습니다.
스램은 체인의 움직임과 드레일러의 움직임이 부드러운 반면 시마노의 체인과 드레일러의
움직임에는 심한 유동이 있음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바로 이러한것이 변속의 차이를 나타낼수 있는겁니다.
이런 답글을 달기는 좀 그렇습니다만......
스램의 동영상이 그렇다 해서 그것이 100% 맞는다, 하기에는 좀 그렇습니다.
그것은 스램의 입장에서만 찍은 것이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하겠습니다. 스램의
빠른 변속 기능은 어느 정도 이해가 됩니다만, 그렇다고 주요 레이싱 선수들이 모두
스램을 사용하지는 않는 이치와도 같다 하겠습니다.
시마노 xtr (일체형 포함) 스램 xo 등 다 써봤습니다.(현재도 쓰고있슴) 변속도 스램이 좀 빠르기도 하지만 무시할수 없는 뽀대~ 그리고 변속 할때의 맛! 시마노가 여성스럽다면 스램은 남성답죠 암튼 전 맛과 뽀대의 스램에 한표!
그리고 긴 다운힐에서 브레이크 성능과 손아귀가 편한것도 스램에 한표~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