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체인 교체후 느낌
추천 수 ( 0 )체인 교체후 잔차를 타보니 너무 무겁게 나가네요.
잔차 타면서 체인 교체는 처음이라, 경험도 없고
(잔차 바꾸는 주기가 체인 교체 주기보다 짧아서^^)
대중성 있다는 XTR체인인데 확실히 페달링이 무거운 느낌입니다.
풀 XTR인데보 불구하고 마치 데오레급을 타는 느낌도 듭니다.
기름도 바르고 하였는데 효과가 없네요.
체인이 길이 들지 않아서일까요.
값비싼 고급체인으로 바꾸면 좋아 질런지요?
무엇이 문제인지요? 답답해서 여쭤봅니다.
잔차 타면서 체인 교체는 처음이라, 경험도 없고
(잔차 바꾸는 주기가 체인 교체 주기보다 짧아서^^)
대중성 있다는 XTR체인인데 확실히 페달링이 무거운 느낌입니다.
풀 XTR인데보 불구하고 마치 데오레급을 타는 느낌도 듭니다.
기름도 바르고 하였는데 효과가 없네요.
체인이 길이 들지 않아서일까요.
값비싼 고급체인으로 바꾸면 좋아 질런지요?
무엇이 문제인지요? 답답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4)
체인은 체인링과 스프라켓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체인이 마모된다는 것은 체인링과 스프라켓 역시 마모된다는 것이기도 하지요.
체인은 일반적인 주행에 있어서 2000킬로미터마다 교체하라고 권하는데, 그 이유는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마모가 더욱 진행되어서 새로운 체인으로 교체했을 때,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새 체인으로 교환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약간의 트러블은 당연한 겁니다. 특히 지나치게
오래 사용한 체인을 교체한 경우에는 새 체인의 변속이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마모가 지나치지 않은 상태라면, 어느 정도 타면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체인이 마모된다는 것은 체인링과 스프라켓 역시 마모된다는 것이기도 하지요.
체인은 일반적인 주행에 있어서 2000킬로미터마다 교체하라고 권하는데, 그 이유는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마모가 더욱 진행되어서 새로운 체인으로 교체했을 때, 트러블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기도 합니다.
새 체인으로 교환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약간의 트러블은 당연한 겁니다. 특히 지나치게
오래 사용한 체인을 교체한 경우에는 새 체인의 변속이 부자연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체인링과 스프라켓의 마모가 지나치지 않은 상태라면, 어느 정도 타면 부드러워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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