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급질)베어링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소음건으로 질문을 드렸는데
오늘 크랭크를 뜯어서 베어링을 확인해보니 오른쪽 베어링의
구리스색깔이 짙은회색을 띄더군요...
그런데 나머지 왼쪽을보니 투명에가까운 옅은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이상태면 오른쪽 베어링이 고장난건가요?
구리스를 제거후에 육안으로는 별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이 현상때문에 찌그덕~하는 소리가 제법 크게 나는건지....
잘 이해가 ...^^
암튼 이 베어링이 고장이라면
같은 규격의 베어링을 구해서 끼워주면 되는거죠?
크랭크는 FSA-K 포스 입니다.
횐님들의 조언을 바랍니다..
꾸벅~
얼마전에 소음건으로 질문을 드렸는데
오늘 크랭크를 뜯어서 베어링을 확인해보니 오른쪽 베어링의
구리스색깔이 짙은회색을 띄더군요...
그런데 나머지 왼쪽을보니 투명에가까운 옅은초록색을 띄고 있습니다.
이상태면 오른쪽 베어링이 고장난건가요?
구리스를 제거후에 육안으로는 별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이 현상때문에 찌그덕~하는 소리가 제법 크게 나는건지....
잘 이해가 ...^^
암튼 이 베어링이 고장이라면
같은 규격의 베어링을 구해서 끼워주면 되는거죠?
크랭크는 FSA-K 포스 입니다.
횐님들의 조언을 바랍니다..
꾸벅~
답변 (4)
잔차를 분해결합할 줄 아시면 예비부품을 확보해 두는 것은 바람직합니다.
비비나 허브의 카트리지 베어링은 쉽게 망가지는 부품이 아니고, 대개 구동측(체인링/스프라켓에 달린 쪽)의 베어링이 더 빠르게 마모됩니다. 물론 하중을 더 받으므로 그리스의 변색도, 베어링을 지지하는 액슬의 마모도 빠를 것입니다.
순수한 소모품인 체인/스프라켓/체인링 등은 조금 일찍 교체하시고, 비비/허브 등의 카트리지 베어링 등은 (무부하로) 돌려보아 이상이 느껴질 때까지 쓰셔도 될 겁니다.
앞 허브도 디스크브렉용이면 로터측에 적용되겠지요. 뒷 허브는 구동측에 비하면 로터측의 가혹성은 적습니다.
비비나 허브의 카트리지 베어링은 쉽게 망가지는 부품이 아니고, 대개 구동측(체인링/스프라켓에 달린 쪽)의 베어링이 더 빠르게 마모됩니다. 물론 하중을 더 받으므로 그리스의 변색도, 베어링을 지지하는 액슬의 마모도 빠를 것입니다.
순수한 소모품인 체인/스프라켓/체인링 등은 조금 일찍 교체하시고, 비비/허브 등의 카트리지 베어링 등은 (무부하로) 돌려보아 이상이 느껴질 때까지 쓰셔도 될 겁니다.
앞 허브도 디스크브렉용이면 로터측에 적용되겠지요. 뒷 허브는 구동측에 비하면 로터측의 가혹성은 적습니다.
일반 윤활유에 비누를 첨가하여 점도를 높인 것을 그리스라고합니다.윤활유와 같은 밤색인데 여기에 리듐을 첨가하여 상아색으로 변하면서 특성이 좋아지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됨니다. (500g에 5000원정도) 여기에 다시 테프론을 첨가하면 포도주색으로 변하는데 분해하지않는 허브등에 사용합니다.
..위 경우 검게 변한 것은 먼지가 들어가서이고, 초록색은 도금막등 금속이 들어가서 입니다. 강구를 넣는 시마노타입은 강구를 일년에 2번은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100개에 한 3000원하는데 싼 걸로 자주 갈아주세요.
그리고 그리스는 신선한 것일 수록 좋고 (3년미만), 인맥을 사용하여 한 손가락 정도만 퍼오면 3년은 씁니다. ...뭐 한 5000원 굳습니다..아껴야 잘삽니다
..위 경우 검게 변한 것은 먼지가 들어가서이고, 초록색은 도금막등 금속이 들어가서 입니다. 강구를 넣는 시마노타입은 강구를 일년에 2번은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100개에 한 3000원하는데 싼 걸로 자주 갈아주세요.
그리고 그리스는 신선한 것일 수록 좋고 (3년미만), 인맥을 사용하여 한 손가락 정도만 퍼오면 3년은 씁니다. ...뭐 한 5000원 굳습니다..아껴야 잘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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