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듀얼변속레바와 분리형의 차이점...
추천 수 ( 0 )신형 XT또는 XTR로 업글하려고 고민중입니다. 림브레끼입니다...
XTR 듀얼로 할지 아님 XTR 분리형으로 갈지...
현재 분리형을 쓰고있는데 듀얼레바 보면 지금쓰고있는 데오레급 분리형과는 달라서 뭔가 좋아보이기도 하고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업글하기전에 경험있으신분에게 여쭤봅니다.
듀얼은 변속할때 브레이크 레바를 아래로 미는 방식이던데 분리형이 엄지나 검지를 까딱까딱하는것에 비해 많이 움직여야 하더군요...이거 그렇게 편해보이지는 않던데 어떠신지...불편한거 없을까요?
그리고 뷰얼 브레이크 레바가 분리형에 비해 좀 무겁다고 하는 말도 있던데 분리형은 가벼운지...
조언부탁드립니다.
XTR 듀얼로 할지 아님 XTR 분리형으로 갈지...
현재 분리형을 쓰고있는데 듀얼레바 보면 지금쓰고있는 데오레급 분리형과는 달라서 뭔가 좋아보이기도 하고 호기심이 발동하네요.
업글하기전에 경험있으신분에게 여쭤봅니다.
듀얼은 변속할때 브레이크 레바를 아래로 미는 방식이던데 분리형이 엄지나 검지를 까딱까딱하는것에 비해 많이 움직여야 하더군요...이거 그렇게 편해보이지는 않던데 어떠신지...불편한거 없을까요?
그리고 뷰얼 브레이크 레바가 분리형에 비해 좀 무겁다고 하는 말도 있던데 분리형은 가벼운지...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 (6)
듀얼 은 기어 풀을때 위로 "툭"툭"툭" 하면 풀리기에 편하고 브레이킹 시에도 어느정도 변속이 가능하고 핸들바의 공간을 쪼금 더 자유롭게 셋팅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근데.. 최소한 xt 이상은 써줘야.. 변속감이 만족할 만합니다..
단점은 만약에 파손시 교체비용이 힘들고 부품 엄글시 통체로 바꿔야되는 비용적인 부담..
본속 뭉치가 달려있는 림용일 경우엔 레버감이 약간 묵직하고. 림용(07이전xtr) 의 경우
변속선이 브레이킹시 서로 간섭이 발생합니다.
분리형은 xt 이상부턴 레버의 유격 없이 바로 바로 눌리는 감이 좋고..
브레이크 레버가 좀더 가볍게 욺직이고..혹시나 모를 파손시 각각 따로 교체가 가능하고
각종 케이블의 간섭이 별로 없습니다
단졈은 핸들바의 공간활용에 제약이 따르고..
가격이 듀얼보다 비싸고 .브레이킹시 변속이 약간 힘들다 이정도..입니다..
근데.. 최소한 xt 이상은 써줘야.. 변속감이 만족할 만합니다..
단점은 만약에 파손시 교체비용이 힘들고 부품 엄글시 통체로 바꿔야되는 비용적인 부담..
본속 뭉치가 달려있는 림용일 경우엔 레버감이 약간 묵직하고. 림용(07이전xtr) 의 경우
변속선이 브레이킹시 서로 간섭이 발생합니다.
분리형은 xt 이상부턴 레버의 유격 없이 바로 바로 눌리는 감이 좋고..
브레이크 레버가 좀더 가볍게 욺직이고..혹시나 모를 파손시 각각 따로 교체가 가능하고
각종 케이블의 간섭이 별로 없습니다
단졈은 핸들바의 공간활용에 제약이 따르고..
가격이 듀얼보다 비싸고 .브레이킹시 변속이 약간 힘들다 이정도..입니다..
듀얼의 가장 큰 장점은 브레이킹 중에도 변속이 가능하다는 것이겠죠.. 기타 깔끔해진 핸들바라던가 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만요..
그래서, 듀얼을 사용할 때 원래 뒷디레일러는 역방향이 궁합이 맞다고 합니다..(시마노사의 이야기랍니다..) 정방향을 쓰다보니.. 듀얼의 장점을 많이 살리기가 어렵더군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가 느끼는 듀얼의 단점은 레버감이 무거운 거랑 덜렁거리는 거였는데, 07년 xtr부터는 몸체는 고정을 하고 레버만 움직이게 해서 해결이 되었더군요.. 그래서, 07년 듀얼 이후로는 성능으로 본다면 아주 강추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듀얼을 사용할 때 원래 뒷디레일러는 역방향이 궁합이 맞다고 합니다..(시마노사의 이야기랍니다..) 정방향을 쓰다보니.. 듀얼의 장점을 많이 살리기가 어렵더군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가 느끼는 듀얼의 단점은 레버감이 무거운 거랑 덜렁거리는 거였는데, 07년 xtr부터는 몸체는 고정을 하고 레버만 움직이게 해서 해결이 되었더군요.. 그래서, 07년 듀얼 이후로는 성능으로 본다면 아주 강추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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