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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웨이브 로터 사용시 떨림

alstjd1215 2007.08.14 16:36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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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브레이크(디스크+웨이브로터), 제동시 샥이 하나도 안들어갔을때도 떨림이 있는데
브레이크를 살짝 잡으면 진동이 거의없구요
패드를 바꾸었더니 제동력이 세지면서 잘짝만 잡아도 진동이 생깁니다

진동이 생기는 위치는 샥과 프레임 연결부분에서 생기구요
언제 한번 부딪히긴 했는데 그것 때문인지는 확실하지 않구요..

가장 큰 이유는 웨이브 로터 여서 세게 잡았다 놓았다 하면서 생기는것 같은데

로터를 바꾸면 확실히 진동은 없을거로 예상됩니다만
원래 웨이브로터를 쓰면 진동이 있는건가요?
뒤에도 진동이 있거든요.. 뒷브레이크를 잡으면 덜덜거리면서 멈추더군요
앞에서 진동이 있으니깐 불안하기도하고 그래서,,

목록 답변등록

답변 (3)

sancho 2007.08.14 16:39
웨이브로터니까 당연히 완벽하게 잡지 않으면 잡히는 부분이 있고 잡히지 않는 부분이 있으니 덜덜거리지요. 꽉잡아보세요^^ 덜덜거리지는 않겠지만 앞으로 전복될 수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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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국장 2007.08.14 19:52
저도 엘리게이터 톱니바퀴 모양 로터를 사용했는데요... 진동이 심해서

로터를 허브에서 분리후 다시 가운데로 잘 정렬하고 볼트체결시 와셔를 하나씩 넣어주니까

점접이 더 넓어져서 그런지 소리도 진동도 없어졌습니다.. 참고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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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reg2 2007.08.14 22:07
패드의 정렬이 문제가 아니라 캘리퍼와 로터의 정렬이 제대로 되지 않았을경우 떨림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복동식(캘리퍼 피스톤이 두개)캘리퍼의 경우 디스크를 정 중앙에 두고 양쪽 피스톤이 거의 같은힘으로 로터를 붙들어야 하지만 캘리퍼 자체가 한쪽으로 쏠린 경우는 브레이킹시 로터가 전체적으로 한쪽방향으로 휜상태로 브레이킹이 됩니다. 캘리퍼 동작의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되어 한쪽 피스톤은 밀고 한쪽 피스톤은 버티는 형상이 되는것이죠. 캘리퍼와 로터의 정렬도 한번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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