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변속기가 너무 뻑뻑하네요
추천 수 ( 0 )데오레역방향입니다..
레버를 밑으로 내리면 케이블이 당겨지는 방식입니다.
케이블의 장력을 약하게하면 레버가 적당한데 2-->3단으로 안올라가짐
장력을 세게해야 2-->3단으로 올라가는데 레버누르기가 너무 힘듭니다.
어느정도냐면요 중지검지약지 3손가락으로 세게 한 번 밀고 마지막으로 힘을 꽉 줘서 딸깍해야 변속이 됩니다..-_-;; 내리막에서 변속하면 왼쪽으로 휘청~ 합니다.. 뭐가 문제 일까요? 변속기자체는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케이블 윤활을할까요.. 1300km탄 잔차입니다.. 감사합니다
레버를 밑으로 내리면 케이블이 당겨지는 방식입니다.
케이블의 장력을 약하게하면 레버가 적당한데 2-->3단으로 안올라가짐
장력을 세게해야 2-->3단으로 올라가는데 레버누르기가 너무 힘듭니다.
어느정도냐면요 중지검지약지 3손가락으로 세게 한 번 밀고 마지막으로 힘을 꽉 줘서 딸깍해야 변속이 됩니다..-_-;; 내리막에서 변속하면 왼쪽으로 휘청~ 합니다.. 뭐가 문제 일까요? 변속기자체는 별 문제 없어 보입니다. 케이블 윤활을할까요.. 1300km탄 잔차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앞 드레일러 나사 셋팅이 넘 빡빡하게 된 것 처럼 보입니다.
앞 드레일러에 나사 2개있습니다.
하나는(L)프레임쪽은(H)인가? 나사2개 있습니다.
그 나사 2개로..L은-1단, H3-단 체인링에 체인을 넘기는 거리를 조절합니다.
프레임쪽에 있는 H나사를 너무 조이면 3단 올릴때 빡빡하게 올라갑니다.
H나사를 풀면 좀 부드러워집니다(단!!!너무 풀면 체인이 3단 체인링을 탈출합니다)
체인이 3단 체인링을 이탈하지 않을정도로 풀면 레버감은 부드러워집니다.
신차 구입후 좀 타면...변속이나 브레이크는 다시 셋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 드레일러에 나사 2개있습니다.
하나는(L)프레임쪽은(H)인가? 나사2개 있습니다.
그 나사 2개로..L은-1단, H3-단 체인링에 체인을 넘기는 거리를 조절합니다.
프레임쪽에 있는 H나사를 너무 조이면 3단 올릴때 빡빡하게 올라갑니다.
H나사를 풀면 좀 부드러워집니다(단!!!너무 풀면 체인이 3단 체인링을 탈출합니다)
체인이 3단 체인링을 이탈하지 않을정도로 풀면 레버감은 부드러워집니다.
신차 구입후 좀 타면...변속이나 브레이크는 다시 셋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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