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일체형(듀얼콘트롤)과 분리형(래피드파이어) 뭘로 해야 하나요?
추천 수 ( 0 )이번에 08 xt 신형 풀셋으로 완차조립하려고 합니다.
제논에 보니까 유압듀얼도 슬슬나오던데 리어드레일러 새도우 방식은 정방향만
나온다고 나와있던데 듀얼콘트롤방식에는 역방향에 최적화되어있다고...
고로 듀얼콘트롤과 섀도우방식의 리어드레일러는 같이 사용불가하다는 건데...
기존의 듀얼콘트롤에 만족하며 사용하던 편이고 분리형을 써보지 않아 좀 망설여집니다.
섀도우방식도 끌리고 듀얼컨트롤도 좋을듯한데...님들 조언바랍니다...
제논에 보니까 유압듀얼도 슬슬나오던데 리어드레일러 새도우 방식은 정방향만
나온다고 나와있던데 듀얼콘트롤방식에는 역방향에 최적화되어있다고...
고로 듀얼콘트롤과 섀도우방식의 리어드레일러는 같이 사용불가하다는 건데...
기존의 듀얼콘트롤에 만족하며 사용하던 편이고 분리형을 써보지 않아 좀 망설여집니다.
섀도우방식도 끌리고 듀얼컨트롤도 좋을듯한데...님들 조언바랍니다...
답변 (8)
제가 듀얼컨트롤 에 역 정 다 부착해봤는데.. 듀얼엔 역 이 편합니다..
듀얼로 정 방향 쓰다보면 싱글에서 쫌 거시기 한 경우가 생깁니다..
변속을 해야되는데.. 할수없는 상황이요.. ^^
그러니깐 싱글에서 다운힐 할때 기어를 쫌 올리고 신나게 다운힐 하다 갑자기 기어변속 없이 올라가기 힘든 업힐이 나오면 역방향 일때는 브레이킹 중에도 저단으로 변속을 할수 있지만
정방향의 경우엔 그게 쪼금..힘들죠.. 레버를 찍어 눌러야되는데. 저도 해봤는데..
그게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역방향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사용엔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듀얼을 사용하다 보니 저도 듀얼이 편하더라구요.. 분리형은 이제 어색해요..-_-
지인들 분리형 타다보면 저도 모르게 브레이크 레버를 위로 툭툭 칠려고 하고
누를려고 하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업글을 하게 된다고 해도 듀얼로 갈 생각입니다..
듀얼로 정 방향 쓰다보면 싱글에서 쫌 거시기 한 경우가 생깁니다..
변속을 해야되는데.. 할수없는 상황이요.. ^^
그러니깐 싱글에서 다운힐 할때 기어를 쫌 올리고 신나게 다운힐 하다 갑자기 기어변속 없이 올라가기 힘든 업힐이 나오면 역방향 일때는 브레이킹 중에도 저단으로 변속을 할수 있지만
정방향의 경우엔 그게 쪼금..힘들죠.. 레버를 찍어 눌러야되는데. 저도 해봤는데..
그게 잘 안되더군요.. 그래서 지금은 역방향 사용중입니다
하지만 사용엔 문제가 없습니다..
근데 듀얼을 사용하다 보니 저도 듀얼이 편하더라구요.. 분리형은 이제 어색해요..-_-
지인들 분리형 타다보면 저도 모르게 브레이크 레버를 위로 툭툭 칠려고 하고
누를려고 하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업글을 하게 된다고 해도 듀얼로 갈 생각입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