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변속기 성능 문의 드립니다.
추천 수 ( 0 )앞/뒤 드레일러는 로드형(티아그라 9단)인데, 일자 핸들바라 9단 업글 후 변속기를
고르려 합니다. 일단 후보군이
1) 슬램 어택 트리거 - 시마노 드레일러 대응
2) 시마노 XT 06년급
가격은 얼추 비슷한데, 혹 사용해보신 경험 있으신분 계시면 어떤게 비교우위일까요?
고르려 합니다. 일단 후보군이
1) 슬램 어택 트리거 - 시마노 드레일러 대응
2) 시마노 XT 06년급
가격은 얼추 비슷한데, 혹 사용해보신 경험 있으신분 계시면 어떤게 비교우위일까요?
답변 (3)
둘다사용해 본 경험으론, 시마노가 산에서 쫌더 안정감이 있지않나 생각합니다.
손가락이 짧은 저로서는...
시마노는 엄지와 검지로 변속을 조절하여, 그립을 쥔 상태로도 변속이 가능했지만,
스램은 변속을 둘다 엄지로 하여, 층이 져있는 변속레버 중 아래것을 조작할땐 오토바이
시동거는 것과 같은 모습으로 팔목을 아래누르면서 오른손을 약간 돌려야합니다.
급하게 내려가는 싱글이거나, 굽이굽이 업힐일땐 좋지 않더라고요.
솔직히 저는 현재 스램에서 시마노로 가고싶습니다. 참고하세요.
p.s몇자 더 적으려고 추가합니다. 그리고 스램변속기는 브레이크과 딱 맞닿게 고정을하면,
조작하기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왠지 이상하게 많이 내려가게 고정해야, 누를때 편하게
누를수 있게 셋팅되더군요..
손가락이 짧은 저로서는...
시마노는 엄지와 검지로 변속을 조절하여, 그립을 쥔 상태로도 변속이 가능했지만,
스램은 변속을 둘다 엄지로 하여, 층이 져있는 변속레버 중 아래것을 조작할땐 오토바이
시동거는 것과 같은 모습으로 팔목을 아래누르면서 오른손을 약간 돌려야합니다.
급하게 내려가는 싱글이거나, 굽이굽이 업힐일땐 좋지 않더라고요.
솔직히 저는 현재 스램에서 시마노로 가고싶습니다. 참고하세요.
p.s몇자 더 적으려고 추가합니다. 그리고 스램변속기는 브레이크과 딱 맞닿게 고정을하면,
조작하기가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왠지 이상하게 많이 내려가게 고정해야, 누를때 편하게
누를수 있게 셋팅되더군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