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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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x나 xt급은 변속레버 표시창이 볼트로 몸통에 고정되어 있기때문에 볼트만 풀면 제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변속레버의 상단부를 깔끔하게 잘 정리를 하더라도 브레이크 레버를 안쪽으로 넣어서 세팅하려면 브레이크 레버 하단부가 좀 말끔해야 하는데요, 보통 브레이크레버 바닥부분이 좀 울퉁불퉁해서 변속레버와 간섭을 일으켜서 세팅을 하려면 변속레버 전체각도를 확~숙여야 하거나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스램 것이 세팅의 자유도가 높은 편이긴한데요,,궁여지책으로 브레이크 레버, 변속레버 전체를 그립에서 약간 여유를 두고 세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램의 경우 바깥쪽으로 변속기가 가능하게 되어있지만 시마노는 투핑거를 고려한 세팅이라 그런지 인디케이터를 떼어야 합니다. 윗분 말씀처럼 볼트두개 풀고 인디케이터 부분만 떼어내면 됩니다. 헤이즈같은 브레이크나 일반 림브레이크의 경우 브레이크 의 클램프가 변속기와 간섭이 생길수 있습니다.( 아비드는 안생김...) 이에 따라 변속기 각도를 세우거나 변속기 레버의 플라스틱부분을 짧게 잘라냄으로써 세팅할수 있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부분은 원핑거 세팅의 전제로 합니다. 투핑거를 쓰실경우는 안쪽으로 넣으면 더 불편해질겁니다 . 변속레버에 손가락이 걸릴테니까요.
제가 설명드린 부분은 원핑거 세팅의 전제로 합니다. 투핑거를 쓰실경우는 안쪽으로 넣으면 더 불편해질겁니다 . 변속레버에 손가락이 걸릴테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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