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에는 스프라켓도 안달리고 앞샥도 있으니 경량화(스포크 28개)와 약간의 구름성 증가를 위해서 크로스 방식이 아닌 래디알 방식이 완성휠에서 많이 쓰임니다
근데 많이 타보시면 그게그겁니다 감각이 익숙해지면서 같은 잔차바퀴더라는..
당연히 크로스 방식이 훨씬 단단한 조립방식이죠
크로스방식이 더 단단합니다. 크로스 안하는 방식을 래디얼 방식이라고 하는데..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크로스 방식은 튼튼해지고 탄성이 생긴다는게 장점..래디얼은 탄성이 줄어들어 주행에 있어 치고나가는게 더 좋습니다. 보통 뒤는 크로스를 한쪽이라도 할수 밖에 없습니다. 스프라켓쪽은 휠의 뒤틀림이 생기기때문에 크로스 해야하고..디스크 로터가 있다면 역시 뒤틀림때문에..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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