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프레임 업글에 대한 고수님들의 의견
추천 수 ( 0 )트렉 6500을 2년 정도 타고 있습니다.
처음 회사에서 집까지 1시간10분쯤 걸렸는데 열심히 타다가 보니 이제 45분 쯤 걸립니다
30분대 진입하려고 하자만 안되더군요 이제 나이도 있고해서(40대 후반)더이 상 엔진 업글은 무리가 됩니다.
그렇다고 로드차로 가거나 로드 타이어를 끼어려니 주말에 한번씩 산에 가는데 그것땜문에 그렇게 하긴 싫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이제는 기계업글로 해결 해야 겠다고 6개월전에 XTR급으로 모두 교체 했는데 프레임만 교체를 못했습니다.
여러달 고민끝에 스페샬 에스웍스 M5,나 카본으로 압축을 시켰는데
과연 돈을 100만원 카본은 200만원 이상 더 들여서 도로에서 평속이 2-3km단축 이되며, 산에서 업힐시 기어 1단정도의 힘손실을 막아 줄지 의문입니다.
트렉 6500프렘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모르지만 M5는 1.56kg이더군요 그럼 무게 차이가 많이 날것 같지는 앟은데 그리고 돈을 더 투자 해서 카본으로 간다고 또한 그만큼 더 이익이 있을까 고민입니다.
도로70% 임도30%입니다 그리고 도로는 평속25-30정도 나옵니다.
그냥 기분만 아니고 효과 가있다면 바꾸려고 고민 중입니다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처음 회사에서 집까지 1시간10분쯤 걸렸는데 열심히 타다가 보니 이제 45분 쯤 걸립니다
30분대 진입하려고 하자만 안되더군요 이제 나이도 있고해서(40대 후반)더이 상 엔진 업글은 무리가 됩니다.
그렇다고 로드차로 가거나 로드 타이어를 끼어려니 주말에 한번씩 산에 가는데 그것땜문에 그렇게 하긴 싫습니다.
그래서 고민 끝에 이제는 기계업글로 해결 해야 겠다고 6개월전에 XTR급으로 모두 교체 했는데 프레임만 교체를 못했습니다.
여러달 고민끝에 스페샬 에스웍스 M5,나 카본으로 압축을 시켰는데
과연 돈을 100만원 카본은 200만원 이상 더 들여서 도로에서 평속이 2-3km단축 이되며, 산에서 업힐시 기어 1단정도의 힘손실을 막아 줄지 의문입니다.
트렉 6500프렘 무게가 얼마나 나가는지모르지만 M5는 1.56kg이더군요 그럼 무게 차이가 많이 날것 같지는 앟은데 그리고 돈을 더 투자 해서 카본으로 간다고 또한 그만큼 더 이익이 있을까 고민입니다.
도로70% 임도30%입니다 그리고 도로는 평속25-30정도 나옵니다.
그냥 기분만 아니고 효과 가있다면 바꾸려고 고민 중입니다 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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