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대회용 잔차 세팅 어떻게 하시나요?
추천 수 ( 0 )완전 레이싱용 XC를 꾸며볼까 합니다.
대회 참석은 내년에 할려구요 ^^
XC 대회중 가장 대규모라는 강촌대회를 기준으로
참가에 의의를 두신 분들 말고
순위에 신경쓰시는 분들 기준으로
1. 가벼운 하드테일 VS 2. 조금 무겁지만 편한 XC풀샥
1. 앞샥 100mm VS 2. 80mm
1. 림 브레이크 VS 2. 디스크 브레이크
1. 타이어 1.95 VS 2. 타이어 2.1
가장 가벼운 세팅이야 1 1 1 1 입니다만
몇십km를 2시간 가까이 달리는데 1번 셋팅처럼 가벼운 것도 중요하시만 2번 세팅의 편한 것도 체력 안배 문제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시합 나가보신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대회 참석은 내년에 할려구요 ^^
XC 대회중 가장 대규모라는 강촌대회를 기준으로
참가에 의의를 두신 분들 말고
순위에 신경쓰시는 분들 기준으로
1. 가벼운 하드테일 VS 2. 조금 무겁지만 편한 XC풀샥
1. 앞샥 100mm VS 2. 80mm
1. 림 브레이크 VS 2. 디스크 브레이크
1. 타이어 1.95 VS 2. 타이어 2.1
가장 가벼운 세팅이야 1 1 1 1 입니다만
몇십km를 2시간 가까이 달리는데 1번 셋팅처럼 가벼운 것도 중요하시만 2번 세팅의 편한 것도 체력 안배 문제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데
시합 나가보신 분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 (6)
어차피 대회라는게 체력과 실력문제라 잔차 세팅은 그 다음인데..일단
1. 가벼운 하드테일이 유리합니다. 강촌은 임도라 풀샥이 그다지 메리트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2. 앞샥또한 레이싱용이라면 80미리져.^^: 강촌 자체의 코스를 보면 100미리도 괜찮습니다.
업힐이 그다지 어려운 곳이 없으므로 100미리도 별 상관없습니다..하지만 100미리가 80미리보다 조금 무거워질테니 1번 답과 연계하여 80미리..(몸에 오는 충격이나 컨트롤을 최적화하신다면 100미리를ㄹ..)
3. 요즘에는 꾸미기 나름이고 디스크도 경량화 되고 있어서 자금의 압박없이라면 디스크도 괜찮습니다. 강촌코스만을 위한 조립이라면 림브레이크지만(이것도 좀더 경량화를 위해.)
4. 1.95 ..당연합니다.강촌같이 긴 코스와 임도라면 2.0이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75 산악용도 충분합니다.
1. 가벼운 하드테일이 유리합니다. 강촌은 임도라 풀샥이 그다지 메리트가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2. 앞샥또한 레이싱용이라면 80미리져.^^: 강촌 자체의 코스를 보면 100미리도 괜찮습니다.
업힐이 그다지 어려운 곳이 없으므로 100미리도 별 상관없습니다..하지만 100미리가 80미리보다 조금 무거워질테니 1번 답과 연계하여 80미리..(몸에 오는 충격이나 컨트롤을 최적화하신다면 100미리를ㄹ..)
3. 요즘에는 꾸미기 나름이고 디스크도 경량화 되고 있어서 자금의 압박없이라면 디스크도 괜찮습니다. 강촌코스만을 위한 조립이라면 림브레이크지만(이것도 좀더 경량화를 위해.)
4. 1.95 ..당연합니다.강촌같이 긴 코스와 임도라면 2.0이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75 산악용도 충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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