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윌리 고수님들께 질문 드립니다.
추천 수 ( 0 )윌리를 연습하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윌리를 할때 알맞는 기어비는 무엇 입니까?
이것에 대한 답은 검색해도 보이지 않더라구요.
1대1로 하고 있는데,
뭔가 이상한것 같아서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7)
정해진 기어비는 없지만 2X3정도. 참고로 윌리를 위한 최적의 조건을 말씀드리자면 소프트테일보다는 하드테일,크로몰리나 티탄 보다는 알미늄프레임,오프로드용 타이어 보다는 슬릭타이어,좁은 림(XC)보다는 넓은(DH)용,
높은 씨트포스트 보다는 낮은 씨트포스트 쪽이 유리합니다.
단, 입문할경우에 국한되고 능숙해지면 이런거 관계없이 1km이상 좌우 방향조정하면서 기어변속하면서 주행가능합니다.
쉬워 보이지만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좌우의 균형외에 전후의 균형까지 입체적으로 조절해야 하는게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남들 다 하는 윌리를 나라고 못할 이유는 더욱 없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고 부단히 연습하시면 어느 날 됩니다.
마지막으로 팁하나 드리죠.
뒷브레이크 잡을때 일반 라이딩때처럼 콱 잡으면 앞바퀴의 중심이 급격히 지면으로 떨어지기때문에 더 이상 중심유지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차체가 뒤로 넘어가려고 할때는 한 손가락으로 터치하듯 브레이킹을 해주어야 중심을 유지한채 전진할 수 있습니다.
앞 바퀴가 공중에 뜬 상태에서 크랭크를 한바퀴만 돌리면 그 다음은 순조롭습니다.
여기가 고비 입니다.
아,또 한가지,좌우의 균형은 양 다리를 오무렸다가 펴는 방법으로 합니다.
그럼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높은 씨트포스트 보다는 낮은 씨트포스트 쪽이 유리합니다.
단, 입문할경우에 국한되고 능숙해지면 이런거 관계없이 1km이상 좌우 방향조정하면서 기어변속하면서 주행가능합니다.
쉬워 보이지만 절대로 쉽지 않습니다.
좌우의 균형외에 전후의 균형까지 입체적으로 조절해야 하는게 그 이유입니다.
하지만, 남들 다 하는 윌리를 나라고 못할 이유는 더욱 없다는 사실을 잊지마시고 부단히 연습하시면 어느 날 됩니다.
마지막으로 팁하나 드리죠.
뒷브레이크 잡을때 일반 라이딩때처럼 콱 잡으면 앞바퀴의 중심이 급격히 지면으로 떨어지기때문에 더 이상 중심유지하기가 힘들어집니다.
차체가 뒤로 넘어가려고 할때는 한 손가락으로 터치하듯 브레이킹을 해주어야 중심을 유지한채 전진할 수 있습니다.
앞 바퀴가 공중에 뜬 상태에서 크랭크를 한바퀴만 돌리면 그 다음은 순조롭습니다.
여기가 고비 입니다.
아,또 한가지,좌우의 균형은 양 다리를 오무렸다가 펴는 방법으로 합니다.
그럼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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