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xtr 듀얼(유압) 레버 유격 줄이는 법 아시나요?
추천 수 ( 0 )유압 듀얼레버(구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변속이 편한 것은 장점이지만, 브레이크 레버가 유격이 있는 것(레버가 덜렁거리는 현상)에 좀 불만이 있습니다.. 어쩔 수 없는 듀얼레버의 한계라고 샾에서는 이야기하지만 저한테는 궁합이 좀 아닌 듯하네요..평소에는 상관이 없지만 장시간 산악 라이딩시에는 손아귀에 특히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격을 줄여보려고 합니다만..
왼쪽 레버는 유격이 거의 없이 단단합니다. 그런데, 우측 레버(뒷 드레일러 쪽)은 유격이 상대적으로 큰 상태입니다... 혹시나 해서 케이블 장력을 높여봤더니 레버가 단단해지면서 헐렁거리는게 줄었습니다.. 대신 기어를 한단 올리면 체인이 스프라켓 두개씩 확확 올라가더군요^^
1. 케이블을 당겨주고 드레일러 세팅을 다시해서 유격을 줄일 수 있는지요?
2. 그 외에 기계적으로 다른 방법 알고 계신분은 좀 가르쳐 주세요^^..
함부로 뜯어볼 수도 없고.. 아예 분리형으로 가야하나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왼쪽 레버는 유격이 거의 없이 단단합니다. 그런데, 우측 레버(뒷 드레일러 쪽)은 유격이 상대적으로 큰 상태입니다... 혹시나 해서 케이블 장력을 높여봤더니 레버가 단단해지면서 헐렁거리는게 줄었습니다.. 대신 기어를 한단 올리면 체인이 스프라켓 두개씩 확확 올라가더군요^^
1. 케이블을 당겨주고 드레일러 세팅을 다시해서 유격을 줄일 수 있는지요?
2. 그 외에 기계적으로 다른 방법 알고 계신분은 좀 가르쳐 주세요^^..
함부로 뜯어볼 수도 없고.. 아예 분리형으로 가야하나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
답변 (6)
금방 댓글 달아주셨네요..^^ 말씀대로 유격은 셋팅 문제도 있는것 같구요..
확실히 07년 이후 듀얼은 레버감이 아주 많~이 (획기적으로) 좋아졌더군요..하지만,, 제건 그 이전 버젼이나 구입한지 1년도 안된거라 바로 바꾸기에는 지갑이 웁니다.ㅜㅜ
듀얼과 분리는 좋고 나쁨이 아니라 개인의 선호문제란 말이 맞나봅니다.. 저도 듀얼이 확실히 편합니다.. 다만, 거의 싱글만 타다보니..강한 브레이킹을 자주 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브레이킹에는 좀더 분리형이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하나가 좋으만큼 다른 하나가 불편하다고 할까요?..
만약 제 라이딩이 로드나 임도 위주였다면.. 굳이 분리형은 생각지 않았을 겁니다. 뭐, 싱글 위주라도 듀얼이 좋다는 분도 많습니다..
확실히 07년 이후 듀얼은 레버감이 아주 많~이 (획기적으로) 좋아졌더군요..하지만,, 제건 그 이전 버젼이나 구입한지 1년도 안된거라 바로 바꾸기에는 지갑이 웁니다.ㅜㅜ
듀얼과 분리는 좋고 나쁨이 아니라 개인의 선호문제란 말이 맞나봅니다.. 저도 듀얼이 확실히 편합니다.. 다만, 거의 싱글만 타다보니..강한 브레이킹을 자주 하게 되고, 그러다 보니 브레이킹에는 좀더 분리형이 낫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하나가 좋으만큼 다른 하나가 불편하다고 할까요?..
만약 제 라이딩이 로드나 임도 위주였다면.. 굳이 분리형은 생각지 않았을 겁니다. 뭐, 싱글 위주라도 듀얼이 좋다는 분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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